서울 도심 입지 희소성, 친환경에 북한산 프리미엄 조망권을 더하다
주택시장에도 '웰빙'과 '힐링'이 주요한 가치로 부각되고 있다. 현대인들에게 집은 더 이상 단순 주거가 목적이 아닌 보다 나은 삶을 위한 보금자리로 인식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친환경 속 안식처'를 꿈꾸는 이들이 늘어나며 주거 공간에 대한 시선도 변화하고 있다.
이 같은 분위기를 잘 보여주고 있는 형태의 주거 공간이 타운하우스형 아파트다. 최근 아파트의 편리함과 전원주택의 여유로움을 간직한 타운하우스가 조명을 받고 있다.
이에 건설사들은 친환경을 내세워 프리미엄 조망권을 특화시키거나 단지 내 조경시설과 녹지공간 확보를 통해 새로운 주거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도시적 생활편의시설을 간직한 채 자연과의 조화를 누릴 수 있는 타운하우스는 입지에 따라 희소가치가 좌우된다.
하지만 도심에 위치하는 타운하우스 자체가 흔치 않은데다 교통환경과 쾌적한 자연환경 두 가지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것은 쉽지 않다. 도심 인프라가 잘 갖춰진 수도권 내에서 자연을 누릴 수 있는 지역은 제한적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서울 도심에서 분양 중인 타운하우스형 아파트 '디베뉴스타'의 인기가 뜨겁다. 에코프리미엄을 자랑하는 북한산 명당 입지를 갖춘 데다 친환경 내부 마감재를 사용한 아파트 내부는 차세대 웰빙 아파트의 위용을 뽐낸다.
북한산 디베뉴스타는 북한산과 공원을 품고 테라스에서 자연과 조망을 누리는 아파트로 조성된다. 실제 단지 위로는 북한산이, 아래로는 서울 도심이 파노라마처럼 한눈에 굽어 보이는 조망권을 자랑한다.
여기에 북한산 줄기인 북악산 등산로와 인접하며 단지 내에는 산책과 휴식을 위한 정원과 아치형의 파고라 공간까지 조성했다.
단지 내부 설계도 첨단 설비가 더해진 주거과학으로 품격을 끌어올렸다. 각 가구별로 전등 및 가스 일괄 차단 스위치, 현관 전신거울, 전기오븐, 홈네트워크 시스템, 디지털 온도 조절기, 멀티수납장, 강화대리석 선반, 고급 비데 등을 제공해 추가 인테리어 비용도 필요 없다. 1층 가구(일부세대)에는 서비스면적으로 테라스 공간까지 제공한다.
우수한 교통망도 주목할 만하다. 지하철 3호선 홍제역이 인근에 있어 종로, 충무로, 양재 등 서울 도심으로의 이동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내부순환로 홍은IC가 인접해 시청, 광화문, 상암 등으로도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홍은1동 주민센터와 가깝고 포방터시장, 인왕시장, 이마트 등 편의시설이 풍부해 굳이 멀리 나가지 않아도 불편함 없는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 홍은초가 불과 300m 거리에 위치하고 홍은중, 명지중고교, 서울여자간호대학교 등이 인접해 우수한 교육환경이 기대된다.
단지는 서울시 서대문구 홍은동 8-204번지 일원에 지하 1층~지상 7층, 총 313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전용면적 84㎡, 98㎡T 등의 타입으로 구성되며 총 313가구 중 190가구를 일반분양 중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덕양구 동산동 76-25(창릉동 주민센터인근)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는 1661-7557 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