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만능오일 레시피, 딱 세가지 들어가유 '초간단'…!

입력 2015-10-08 00:02




집밥 백선생 만능오일 레시피, 딱 세가지 들어가유 '초간단'…! (사진 = 방송화면)

집밥 백선생 만능오일 레시피가 공개됐다.

6일 방송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올리브유를 활용하는 요리가 공개됐다.

특히 만능간장, 만능소스를 잇는 백선생표 만능오일 레시피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백선생(백종원)은 "추석 때 제일 많이 받는 선물이 기름 선물이다. 좀 처치 곤란하지가 않을실까 싶어서 준비했다"며 "그리고 요즘 오일 파스타가 유행이다. 오일 파스타는 의외로 라면만큼 쉽다"고 말해 기대를 모았다.

이어 "우리 프로그램 특성상 대체품이 있지만 오일 파스타는 올리브유로만 해야 한다. 식용유나 포도씨유 등이 안된다. 그리고 올리브유는 튀김 요리를 하면 안된다. 발연점이 낮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백선생 만능오일 레시피는 깊은 후라이팬에 올리브유 한 컵과 다진 마늘이나 간 마늘 반 컵을 넣는다. 페페론치노는 반 줌을 손으로 부숴 씨까지 같이 넣는다. 소금 한 순갈로 간을 맞춘다.

약한 불에서 살살 끓이다 월계수 잎을 취향에 따라 넣는다. 그리고 마늘이 노릇해지기 전에 불을 끈다.

완성된 만능 오일은 냉장보관하며 3개월 정도가 보관 가능 기간이다.

만능오일은 파스타나 볶음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백종원은 만능오일을 이용해 봉골레 파스타, 토마토 소시지 파스타, 어묵 파스타를 만들었다. 스페인 요리인 까수엘라 만들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편 '집밥 백선생'은 먹고 살기 힘든 시대에 누구나 집에서 쉽게 요리를 할 수 있는 생활 밀착 예능 프로그램이다. 김구라, 윤종신, 송재림, 윤박이 출연한다.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40분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