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동정] ‘한국캄보디아교류협회, 글로벌 의료시장 선점위해 캄보디아 신시장 개척 나서’

입력 2015-09-30 09:18
수정 2015-09-30 13:35


글로벌 의료시장 선점을 위해서 캄보디아 신시장 개척을 위해서 박상원회장( 한국캄보디아교류협회) 의 주선으로 경기도의료시찰단이 2015.09.20(일)~23(수)까지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을 방문했다.

방문단은 경기도사회통합부지사 이기우단장을 비롯해서 이태호경기도 도의원, 박상원 한국캄보디아교류협회 회장 등 15명이 주축이 되어 캄보디아 임챌리 부총리를 예방 하고 경기도 이기우부지사와 캄퐁참주 부지사간에 캄보디아 보건부 CHOU YIM SIM수석차관의 배석하에 보건의료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의료홍보 마케팅을 위해서 캄보디아나 호텔 2층 컨퍼런스룸에서 의료홍보회와 나눔의료행사를 열어서 현지캄보디아 의료진과 관계공무원들의 성원에 힘입어 큰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헤브론벼원( 김우정원장)의 추천으로 캄보디아 어린아이의 심장병 무료수술을 아주대병원에서 해주기로 하는 나눔의료행사를 가짐으로서 캄보디아 한국 양국간의 우호를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이기우부지사, 이태호도의원,박상원회장 일행은 훈센 총리 세째 아들이고 현역 캄퐁스푸주의 상원의원인 H.E.Hun Many( Union of Youth Federation of Cambodia총재) 를 면담하여 양국 간에 정치,경제,보건,의료,사회,문화의 모든 분야에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특히 Hun Many는 차기 총리감 으로 유력한 정치인 이기도 한 중요한 인물이기도 하기에 이번 방문이 양국 협력 증진에 좋은 계기가 되었음은 주지의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