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프' 프레젠테이션, 혁신과 안전성 모두 잡은 화장품 브랜드

입력 2015-09-23 12:00


▲ 프레젠테이션 중인 박새론 Laf(라프) 브랜드 담당 팀장.


"라프는 소비자의 피부 고민을 발빠르게 캐치하는 혁신적인 화장품 브랜드입니다."

데메테르 향수 공식수입유통사인 레베코는 22일 서울 삼성동 소재 아파트먼트 99에서 신규 브랜드 'Laf(라프)' 프레젠테이션 행사를 열고 신제품 '스킨 7솔루션 앰플'과 '퐁듀 치즈크림'을 처음 공개했다.

라프는 문제점과 해결책(Lost And Found)의 줄임말로, 세상의 모든 피부 고민에 대해 빠르고 현신적인, 안전한 해답을 제공하는 화장품 브랜드를 표방한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뷰티 관련 이슈를 상시 체크하고 프로슈머(Prosumer, 제품 생산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는 소비자)로부터 기존 화장품에 대한 불만과 의견을 취합, 이를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날 발표를 맡은 박새론 팀장은 '라프' 브랜드 특징에 대해 "소비자들의 피부 고민을 빠르게 캐치하고 이를 혁신적인 제품으로 구현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팀장은 "불필요한 겉포장과 광고를 최소화해 내용물 연구에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원하는 부분을 실시간으로 데이터링하고, 이를 전세계적으로 효과가 검증된 성분 그리고 최적의 레시피 배합으로 구현하기 때문에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고 설명했다.



▲강연진 원장의 뷰티 클래스(위)와 라프 제품들.


이날 첫선을 보인 신제품 '스킨 7솔루션'은 피부 문제를 집중 관리함으로써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되찾아주는 앰플이다. 필링, 모공수렴 및 진정, 재생, 보습 및 수분, 화이트닝 및 안티링클, 피부탄력, 영양공급 등 7가지 제품으로 라인업돼 있다.

단일 제품으로도 차별화된 맞춤 관리를 선사하지만, 두 가지 제품을 레이어링해 사용하면 피부 개선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다는 게 박 팀장의 설명이다.

함께 선보인 '퐁듀 치즈크림'은 이름 그대로 치즈처럼 촉촉하면서 쫀쫀하게 늘어나는 포뮬라가 특징인 제품이다. 치즈에 함유된 영양소인 칼슘과 비타민A, 비타민B2 등이 함유돼 피부 보습, 탄력, 톤 개선 효과를 발휘한다.

이날 행사에는 브랜드 프레젠테이션과 함께 메이크업 아티스트 강연진 원장(파인트리바이진 소속)의 메이크업 뷰티 클래스가 마련됐다.

강연진 원장은 '스킨 7솔루션' '퐁듀 치즈크림' '스킨 볼류머 커버 쿠션 파운데이션' '비타D 선크림' '스텝바이 7스텝 마스크팩' 등 라프의 제품들을 활용해 연출할 수 있는 가을철 피부 메이크업 팁을 전달해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

강 원장은 "건조한 계절에는 보송하고 매트한 피부 표현보다는 촉촉하면서도 광택감 있는 피부 표현을 선호하는 편"이라며 "라프의 스킨케어 제품은 그날의 피부 컨디션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화장발이 잘 받는 피부 바탕을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쿠션 파운데이션은 생기 있고 볼륨 있는 피부를 연출해주면서 커버력까지 좋아 가을철 더욱 유용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라프의 F/W 신제품 '스킨 7솔루션 앰플'과 '퐁듀 치즈크림'은 오는 10월부터 온라인 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