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대 천왕 백종원, 백종원, 백종원의 3대 천왕
'3대천왕' 백종원이 돈가스 먹는 비법을 공개했다.
지난 18일 방송한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이하 3대 천왕) 4회에서는 '돈가스 3대 천왕'을 주제로 요리대결이 펼쳐졌다. 안양, 인천, 대구의 명인들이 돈가스 요리대결을 펼쳤고, 인천 돈가스가 최고의 돈가스로 선정됐다.
이날 백종원은 대구의 돈가스 명인집을 찾았다. 제작진은 돈가스를 맛있게 먹고 있는 백종원에게 돈가스를 먹을 때 미리 썰어놓고 먹는게 맛있는지, 바로 썰어서 먹는게 맛있는지에 대해 질문했다.
이에 백종원은 "제가 오랜 시간을 돈가스에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 돈가스는 그때 그때 썰어 먹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썰어 놓고 이야기를 하다 보면 뺏길 수도 있다"며 돈가스를 철통방어 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그런데 미리 썰어야 할 경우도 있다. 상대방이 함박 스테이크를 먹을 때다"라고 말했다. 이에 김준현은 "그렇다. 바로바로 딜을 해야하기 때문이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수프를 먹을 때는 "수프 먹을 때 저처럼 너무 경박스럽게 빨리 먹으면 안된다. 왜냐하면 돈가스를 한참 기다려야 하기 때문이다. 속도를 잘 조절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백종원의 3대천왕'은 같은 메뉴지만 완전히 다른 맛을 가진 요리들의 탄생 과정을 상세히 중계하는 프로그램이다. 백종원이 전국 방방곡곡 맛집 투어를 돌며 직접 방문해 맛을 보고 검증한 요리명인 3인을 스튜디오로 초대해 3인 3색의 요리쇼를 펼친다. 매주 금요일 밤 11시 25분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