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도 요리다”라는 가치로 기존의 치킨과는 완전히 차별적인 메뉴를 계속적으로 선보임으로써 치킨 매니아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푸라닭이 9월에 새롭게 출시한 “더 레드 고추치킨”을 14,9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올 연말까지 진행한다.
이름부터 화끈함이 느껴지는 “더 레드 고추치킨”은 매운 맛을 좋아하는 젊은 층을 겨냥한 메뉴다. 그러나 매운 것은 붉다는 일반적인 통념을 깨고 청량고추를 이용해, 붉지 않아도 충분히 매울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준다. 이는 기본 업계의 일반적인 메뉴와는 차별적이고 독특한 메뉴를 선보이고자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사실 푸라닭의 모든 메듀들은 하나같이 새롭다. 푸라닭의 기본 치킨이라고 할 수 있는 오븐 후라이드도 오븐에서 초벌구이를 해서 기름기를 뺀 다음에 튀긴 것이다. 레볼루션 치킨은 레몬의 상큼함과 벌꿀의 달콤함을 조합한 것이다. 쉬림퐁듀는 퐁듀에서 착안한 메뉴로서 순살치킨과 새우를 나쵸치즈에 찍어먹도록 했다. 치킨보나라는 이태리 전통 크림 파스타 소스와 순살치킨을 완벽하게 조화시킨 메뉴다.
이처럼 푸라닭이 이름에서부터 맛까지 기존에는 볼 수도 없었던 새로운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었던 것은 고객들에게 단순한 치킨이 아니라 일품요리를 맛보게 하겠다는 푸라닭만의 끊임없는 노력이 창의력으로 승화된 것이라 할 수 있다.
푸라닭의 소비자를 제일 우선으로 하는 정신은 푸라닭이라는 브랜드명에 이미 잘 녹아 있다. 푸라닭의 “푸라”는 “순수한”을 뜻하는 스페인어 “pura”에서 나왔다. 우리말로 “순수한 닭”이라고 할 수 있을 푸라닭은 브랜드명 자체가 젊음의 순수한 열정과 정직으로 정말 괜찮은 치킨을 만들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고추 치킨으로서는 업계 최저가라고 할 수 있는 14,900원에 올 한해 동안 판매하는 “더 레드 고추치킨” 이벤트도 따지고 보면 새롭게 출시하는 치킨만이라도 소비자들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해 보고 싶다는 푸라닭 깊숙이 베여 있는 젊음의 순수함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것을 대접하겠다는 푸라닭의 순수한 열정과 정직한 자세는 소비자들에게도 그대로 전달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말 서울 중구 신당동에서 직영 1호점으로 시작한 푸라닭이 특별한 홍보나 가맹점 모집 활동 없이 벌써 21호점까지 운영되고 있고, 오픈이 확정된 가맹점도 현재 15개나 된다는 점이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잘 증명하고 있는 셈인 것이다.
한편, 푸라닭은 이러한 시장의 뜨거운 관심에 보답하겠다는 의미로 총 1,050만원 상당의 가맹점 특별지원 혜택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는데 지원 및 혜택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푸라닭 홈페이지(www.puradak.co.kr)을 참고하면 되고, 창업상담 및 가맹문의는 전국 어디서나 전화(1599-9206)로 하면 된다.
가히 획기적이라고 할 수 있을 푸라닭의 가맹점 특별지원 혜택은 가맹점 오픈 속도를 더욱 가속시킬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모두 남들과 똑 같은 일반적인 것으로는 절대 살아남을 수 없다는 일념과 열정으로 찾은 푸라닭만의 창의적인 노력의 결실이라고 할 수 있다.
앞으로도 지금과 같은 푸라닭만의 순수함과 창의력이 계속 유지된다면 금방 100호, 200호점이 탄생할 것으로 보이고, 푸라닭의 성장과 발전 스토리는 우리나라를 넘어 해외로까지 계속 이어지리라 전망된다.
★ 무료 웹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