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눈매 위한, 아이 메이크업 아이템 제안

입력 2015-09-15 14:12
수정 2015-09-16 17:03


▲ 공들인 아이 메이크업으로 아름다운 눈매를 완성한 연예인들(사진 이근일 기자)


대부분 남성이 이성을 바라볼 때 가장 먼저 보는 곳은 눈이다. 눈이 예쁘면 그만큼 인상이 좋아 보이고 호감이 가기 마련이다.

메이크업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으로 아이 메이크업이 손꼽히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이에 마스카라부터 아이섀도까지, 눈의 아름다움을 극대화시켜 줄 아이 메이크업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 아찔한 속눈썹, 입체감 부여 위한 '볼륨 마스카라'

마스카라는 눈을 크고 또렷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속눈썹을 길고 풍성하게 연출해줘 입체감을 부여하는 데 효과적인 아이템이다. 최근에는 속눈썹 연장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도 속속 출시돼 여성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16브랜드 '16 쏘우 블랙 마스카라'는 눈매를 더욱 또렷하게 보이도록 만들어주는 딥 블랙 컬러의 마스카라이다. 크리미한 포뮬러로 바르는 순간 속눈썹을 한올한올 고정시켜 볼륨감 넘치는 속눈썹을 연출해준다. 또한 헤나, 실크 아미노산 등 모발 케어 성분이 함유돼 속눈썹 케어까지 책임진다.

마죠리카 마죠르카 '래쉬킹'은 특화된 5mm 익스 트림 롱 파이버가 배합돼 속눈썹의 롱래쉬, 볼륨, 컬링 효과를 극대화해주는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다. 짧은 속눈썹 뿌리 부분부터 한올한올 풍성하게 잡아주며 오랜 시간 깔끔하게 고정된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 지속력과 발색력을 동시에 '아이 프라이머'

아이 프라이머는 보다 완벽한 아이 메이크업을 위한 필수 아이템이다. 아이섀도를 바르기 전에 사용하면 눈가에 올라오는 유분기를 잡고 밀착력을 높여 오랜 시간 번짐 없이 완벽한 아이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VDL '엑스퍼트 컬러 프라이머 포 아이즈'는 실크 케어 성분이 눈꺼풀을 부드럽고 탄력있게 지켜주는 제품이다. 조명판을 댄 듯 선명한 아이섀도 발색이 첫 화장 그대로 크리즈 없이 깨끗하게 지속될 수 있는 피부 상태를 완성한다.

나스 '스머지 프루프 아이섀도우 베이스'는 아이 메이크업을 번짐 없이 선명하게 표현해주는 아이 프라이머 제품이다. 소량으로도 아이 메이크업 지속력과 고발색을 도와주고 펄감 있는 아이섀도의 밀착력을 높여준다.

# 분위기 여신의 필수품 '아이섀도 팔레트'

컬러 변화만으로도 여러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아이섀도. 베이지 혹은 브라운 컬러의 섀도를 활용한 뒤 포인트 컬러로 마무리하면 우아하면서도 매혹적인 가을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바닐라코 '폴인서울 아이 섀도 팔레트-가로수 페미닌'은 가로수길의 아름다움을 담아낸 멀티 아이섀도 팔레트다. 활용도 높은 컬러와 다채로운 텍스처로 구성돼 하나의 팔레트로도 완성도 높은 룩을 연출해준다.

손앤박 '올댓 섀도우 키트'는 다채로운 컬러와 텍스처로 구성된 6컬러 아이섀도 팔레트다. 밝고 은은한 베이스 컬러부터 깊고 진한 포인트 컬러, 무펄과 펄감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활용도가 높다. 가루 날림 없이 오랜 시간 선명한 발색과 펄감이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