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힐 주비와 거미가 전하는 '여자의 이별 5단계는 어떤 모습일까?
11일 정오 국내 최대 음악 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1theK 및 로엔트리 유튜브 채널, 써니힐의 공식 페이스북 등을 통해 주비X거미 '지워지지 않는1'의 스페셜 영상 '여자의 이별 5단계 편'이 공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공개된 '여자의 이별 5단계' 영상은 주비와 거미가 처음으로 콜라보 호흡을 맞춘 신곡 '지워지지 않는 1'의 가사를 활용해 이별 후 여자들이 느끼는 감정의 변화를 다섯 단계로 표현한 영상이다.
이별 직후 이별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현실을 부정하는 첫 번째 단계부터 미련과 분노, 집착, 현실 부정을 지나 결국 이별을 깨닫고 기나긴 우울의 상태로 빠지는 마지막 5단계까지 이별을 겪어 본 여자들이라면 한 번쯤 느껴봤을 감정의 변화가 담겨있다.
특히 이번 영상에는 주비와 거미를 지원사격하기 위해 써니힐의 멤버 승아가 직접 영상에 참여, 이별 후 여자가 느끼는 다양한 감정들에 대해 열연을 펼쳐 눈길을 사로잡았다.
주비와 거미의 애절한 보이스에 승아의 개성 있는 연기력이 더해져 영상을 한층 더 완성도 있게 만들었다는 평이다.
또한 "혹시나 했는데 여전히 1은 그대로" "아직 내 남자라 생각해 참아 주는 거야" "지워지지 않는 1이야, 지워주고 싶은 1이야"까지 각 단계와 적절하게 어우러지는 가사가 더욱 웃픈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한편 주비와 거미의 '지워지지 않는 1'은 헤어진 연인에 대한 미련과 집착을 메신저 창에 사라지지 않고 계속 남겨져 있는 숫자 '1'에 비유하여 함축적으로 담아낸 곡으로 지난 3일 음원이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