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숍 더샘의 해외 진출에 탄력을 받고 있다. 지난 7월 인도네시아 론칭 행사 이후 말레이시아 진출 소식을 전하는 등 활발한 해외 진출 행보를 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2012년 홍콩에 최초로 해외 1호점을 오픈 하며 글로벌 뷰티 시장에 포문을 연 더샘은 이후, 태국, 캄보디아, 러시아, 카자흐스탄, 캄보디아, 인도네시아에 연이어 매장을 오픈 하여 현재까지 7개국 28매장을 운영 하고 있다. 특히, 총 4개 매장이 운영중인 인도네시아의 경우 모든 매장이 소비자 접근성이 높은 자카르타의 주요 쇼핑몰과 백화점에 위치해 현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며 예상 매출을 뛰어넘는 괴력을 과시하고 있다.
지난달 말에는 말레이시아 무역의 중심지 '쿠칭'에 위치한 대규모 라이프 스타일몰인 '블러바드(Boulervard) 쇼핑몰' 2층에 단독매장 형태의 1호점을 오픈했다. 더샘의 '글로벌 에코' 컨셉을 그대로 적용한 말레이시아 1호점은 기존의 한국 브랜드숍 제품과는 차별화된 자연주의 컨셉으로 현지인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으며, K-Beauty에 관심이 높은 말레이시아 현지 고객들로 인해 베스트셀러 '하라케케'라인뿐 아니라 고가 스킨케어 제품인 '스네일 에센설 EX'라인이 모두 완판을 기록할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해외 소비자들에게 인기있는 품목으로는 대표적인 베스트셀러 '하라케케'라인과 함께 오랜 시간 스테디셀러로 국내외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젬 미라클 블랙펄 오투 버블 마스크'로 해외에서도 재구매율이 높은 품목으로 뽑힌다. 또한 최근엔 샤이니가 광고에 출연하여 국내에서도 완판을 기록한 바 있는 '에코 소울 온천수 베이스' 라인도 해외 매장에서 판매가 높아 메이크업 제품들의 강세를 주도하고 있다.
더샘 관계자는 "K-beauty의 인기가 아시아를 넘어 미국, 유럽까지 이어지고 있다는 걸 피부로 느낄 만큼 전세계 많은 국가에서 더샘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며, "앞으로 더샘의 활발한 해외 진출을 통해 한국의 대표 브랜드숍으로서 K-beauty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그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