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소식] 특급호텔 추석선물세트 풍성…“추석선물, 호텔에서 고르세요”

입력 2015-09-10 16:48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특급호텔들이 추석선물세트를 선보이며 한가위 마케팅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인기 선물인 한우 선물세트를 비롯해 굴비, 불도장, 전복, 와인, 김치, 장류, 게장 등 종류도 다양하다. 호텔 선물세트는 엄선된 재료를 사용하는 데다 포장이 고급스러워 소리 없이 인기를 끌고 있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은 다양한 추석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첫 번째로 추천하는 상품은 자체 개발 상품인 어진선 홍삼 전복 찜과 어진선 견과류 특선이다. 홍삼 전복 찜은 장향갈비에 이어 두 번째로 제조 공정 특허를 획득한 상품으로 청정해역 완도산 활 전복과 6년근 홍삼만을 엄선하여 만든 프리미엄 보양식이다. 워커힐 R&D 센터의 노하우로 생산된 견과류 특선은 담백하고도 고소한 견과류 본연의 맛을 극대화한 워커힐 홈메이드 영양 간식으로 무 첨가 원칙 아래 설탕을 최소화했다. 종류는 마카다미아&피스타치오, 호두, 피칸, 포도 스낵이 준비된다. 또한 100% 국내산 식재료를 사용하여 조선 후기 서울, 경기 지역의 상류 계층에서 전래되어 온 전통 김치 맛을 재현한 워커힐 수펙스 명품 김치, 발효음식인 된장을 양념으로 하여 담백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명월관 장향갈비, 영광 법성포에서 최고의 국내산 참조기만을 선별하여 만든 영광 법성포 굴비 등 럭셔리 프리미엄 선물세트가 마련된다. 이 외에도 워커힐 소믈리에가 엄선한 캘리포니아 나파밸리 와인 바소와 끌로 뒤 발 진판델 컬렉션, 스코틀랜드 싱글몰트 위스키 싱글톤 컬렉션을 한정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르네상스 서울 호텔은 추석햄퍼 &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육즙이 풍부하고 육색과 마블링이 뛰어난 최상급 갈비로 구성된 프리미엄 명품 갈비 세트, 와인, 치즈, 커피, 초콜릿, 쿠키 등 10가지 이상의 다양한 아이템을 고급 햄퍼 바구니에 담은 프리미엄 햄퍼, 칠레 명품 레드 와인과 다양한 치즈가 포함된 프리미엄 칠레 와인 & 치즈 세트 등 고객의 다양한 취향과 선호도에 맞춘 상품들을 선보인다.

그랜드 힐튼 서울의 추석선물세트는 가격대가 다양하다. 횡성 한우, 미국산 LA 갈비, 호주산 와규 등심 등의 정육 세트를 비롯해 품질 좋은 영광 굴비로 준비된 굴비 세트, 호텔의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고급 와인과 다양한 치즈 및 한우 육포로 구성된 스페셜 햄퍼 세트, 2가지 추천 와인을 묶어 판매하는 다양한 와인 세트, 호텔의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바우처 등 고객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된다. 더욱 특별한 추석 선물 세트를 원하는 소비자를 위한 최고급 와인도 선보여 눈길을 끈다.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에게서 100점 만점을 받은 2000년산 샤토 마고 와인과 전 세계 와인 애호가가 손꼽는 최고의 호주 와인으로 호주 남부에서 문화재로 등재되어 있는 펜폴즈 그랜지 와인을 선보인다.



롯데호텔서울도 다양한 추석선물세트를 선보인다. 꾸준히 사랑 받는 선물인 한우는 전남 장흥 지역에서 자란 1++등급의 친환경 무항생제 인증 한우만을 선별해 프리미엄 한우 세트로 구성했다. 고소한 맛과 낮은 칼로리로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양갈비 세트, 호주산 알등심과 LA식 갈비가 포함된 알뜰 정육 세트도 마련된다. 특히 롯데닷컴 스마트픽과 연계해 단독으로 판매되는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LA갈비 세트 3종도 마련했다. 각 분야 명인들이 평생을 바쳐 그 가치를 더한 토종명품 프리미엄 선물도 강화했다. 전통 식품 명인 제 35호 기순도 장 명인이 360년 10대 종가의 손맛으로 정성을 다해 담은 기순도 명품 간장 세트, 고추장 세트, 36년 간장게장의 명가에서 만들어낸 한춘상 일미 간장게장 등 꾸준히 사랑 받는 품목에 원기 회복에 좋은 약선 정옥보와 약선 공진보, 청자채 세트를 추가했다. 최고의 품질, 깊은 맛과 향은 물론 소장가치까지 겸비한 주류 상품들도 눈에 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돋보이는 상품은 세계 3대 귀부와인이자 ‘마시는 황금’이라는 별칭을 가진 샤또 디껨 1955년산(1병 한정)으로 가격은 4900만원이다. 롯데호텔의 자체 상품도 다양하게 선보여 더욱 특별한 마음을 전하도록 했다. 따뜻하고 편안한 수면을 도와줄 해온 베딩 패키지 종합세트를 비롯해 롯데호텔서울 레스토랑 상품권, 롯데호텔서울 뷔페 레스토랑 4인 가족 이용권인 라세느 가족 패키지 등이 준비된다.

리츠칼튼 서울은 프리스티지 추석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안동 한우 세트는 등심과 안심으로 구성된 친환경 안동 한우 명품 모둠세트와 한우 최고급 안심, 등심, 채끝, 부채살로 구성된 친환경 안동 한우 명품 구이세트, 그리고 명절에 다양한 메뉴로 즐길 수 있는 불고기와 국거리, 산적으로 구성된 친환경 안동 한우 명품 정성세트 총 3가지 세트로 구성된다. 또한 리츠칼튼 서울의 개관 20주년을 맞아 1995년 빈티지의 와인으로 구성된 개관 20주년 기념 와인 세트도 추석 인기 상품 중 하나이다. 오랜 세월의 전통을 자랑하는 베린저 포도원의 카버넷 쇼비뇽, 샤보 빈야드 베린저와 그랑 크뤼 1등급 포도원의 메이커와 기술을 지닌 샤또 두아르 밀롱 1995가 구성된다. 개관 20주년 기념 와인 콜렉션으로는 샤또 끄로아제 바쥬 1995가 구성된다. 명품 와인 세트로는 프랑스 보르도 최고의 와인 페트뤼스 1988과 캘리포니아 최고의 컬트와인 스크리밍 이글 2011이 구성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전 세계 리츠칼튼 호텔만을 위해 특별히 생산되는 리츠 와인 세트, 200년 전통의 명품 차 브랜드 로네펠트 컬렉션, 균형 잡힌 산도와 과일향이 으뜸인 아티장 와인 컬렉션Ⅲ 등이 준비된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다양한 육우, 해산물 등의 상품을 선보인다. 최고의 추석선물로 사랑 받아온 프리미엄 명품 한우세트, 청정지역 호주산 와규세트와 제주산 은갈치와 건옥돔, 법성포 보리 굴비 및 청정해역의 해초를 먹고 자란 완도산 전복 등의 수산류 세트도 함께 준비된다. 또한 웰빙 저염 명란으로 알려진 장석준 명장의 저염 명란도 만나볼 수 있다.

명품 위스키와 와인세트 또한 대표 추석 선물 인기 아이템 중의 하나. 올해에는 처음으로 발렌타인 40년산 한정판도 선보이며 샤토 마고, 샤토 라투르, 샤또 라피뜨 로실드 등의 프랑스 프리미엄 와인 세트를 비롯해 앙리 지로 코드 누아 브뤼, 돔 페리뇽 브뤼, 뵈브 클리코 로즈, 모엣 샹동 등의 프랑스 샴페인도 함께 준비될 예정이다. 햄퍼세트는 프렌치, 아시안, 아메리칸, 유러피안 등의 총 네 가지 스타일로 세계 각국의 소스류와 오일, 치즈, 고급 쿠키와 나파밸리 와인 등으로 구성된다. 전 세계 메리어트 호텔에 들어가는 제품으로 객실에서의 편안함을 그대로 전해주는 JW 메리어트 침구세트도 추석 선물로 인기 제품이다. 최상급 헝가리산 거위털을 사용해 포근함을 느낄 수 있는 세트는 이불, 이불커버, 베개와 커버, 목욕가운, 타월, 페이스 타월로 구성된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은 육류부터 해산물, 불도장, 곶감, 와인, 향초와 디퓨저 세트까지 다양한 상품들이 마련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크다. 조리장 특선 양념 LA 갈비는 특상급의 LA갈비 중에서도 가장 좋은 부위만을 호텔 한식 조리장이 직접 엄선했다. 황금 활전복 장조림은 호텔 한식 조리장이 직접 조리하여 깊은 풍미와 푸짐한 양으로 받는 사람의 만족감을 더할 수 있다. 최고급 상품만으로 구성된 고품격 선물 세트인 정일품(正一品) 세트, 정이품(正二品) 세트, 정삼품(正三品) 세트도 선보인다. 정일품 세트는 청정지역에서 자란 1+ 등급의 명품 한우 모둠세트, 프리미엄 꽃등심, 안심 모둠 세트, 프리미엄 양갈비, 갈비구이 세트, 황금 활전복 장조림, 천산 특선 불도장, 국내산 활암꽃게 간장게장 등 총 10가지 상품으로 구성된다. 더불어 고소한 맛이 깊은 1+등급의 한우 꽃등심과 명절 제수용품에 빠지지 않는 국거리용 양지로 실속 있게 구성된 림목장 명품 한우세트, 황제에게 바치는 푸짐한 양의 왕갈비와 마블링이 뛰어난 꽃등심, 육즙이 살아있는 최상급 안심 등으로 구성된 황제의 선물 모둠 육류 세트, 부드러운 육질과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어우러진 부위만을 엄선한 골드 와규 등심 세트 등 육류 선물 세트, 알이 꽉 차있는 국내산 암꽃게와 호텔 조리장의 특제 간장소스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 국내산 활암꽃게 간장 게장, 궁중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뛰어난 맛과 영양의 황금 활전복 장조림 등 해산물 선물 세트, 중식당 천산만의 레시피로 장시간에 걸쳐 정성껏 조리한 대표 보양식 천산 특선 소복 불도장 등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칠레산 최고급 훈제 연어와 호주 명품 와인 피터 르만 클랜시스로 구성된 훈제연어 와인 실속 세트, 순창의 독특한 기후에서 장인의 손맛으로 담근 간장, 고추장, 된장으로 구성된 문옥례 전통 순창 장류 세트, 우리 쌀 100%와 지하 150m 암반층에서 채취되는 깨끗한 물로 만들어 맑고 부드러운 맛을 가진 일품 화요 명품 차례주 등 40여 종의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양 호텔을 대표하는 총지배인, 총주방장, 각 업장의 수석 셰프, 대표 소믈리에 등이 상품을 선택하여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총지배인 대런 모리쉬가 구성한 인터컨티넨탈 햄퍼의 경우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구르메를 한 바구니에 모았다. 이태리 전통방식으로 짠 올리브 오일과 도토리를 먹여 키운 돼지고기로 만든 하몽,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치즈, 뉴요커들이 사랑하는 사라베스 잼과 프랑스 스타일 티, 그리고 그랜드 델리가 자랑하는 초콜릿과 마카롱까지, 세계의 진미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양 호텔 주방을 책임지고 있는 배한철 총주방장이 직접 고른 명품 육류 세트의 경우 최상 등급 한우를 고객들의 다양한 기회에 맞춰 부위별로 다양하게 준비했다. 선명한 마블링과 부드러운 육질의 한우로 구성된 특선 한우 정육 세트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많은 부위인 등심과 채끝으로만 구성한 한우 등심구이 세트, 한우와 고소한 맛의 양갈비를 함께 구성한 한우 안심과 양갈비 세트에 합리적인 가격의 미국산 왕갈비 세트, 소시지 세트 등도 준비된다. 매년 특별한 한 분만을 위해 선보이는 컬트와인 컬렉션은 유승민 호텔 대표 소믈리에가 엄선한 와인으로 쿠 드 푸드레, 까베르네 소비뇽, 라 시레나, 카베르네 소비뇽, 씨네퀴넌 다크 블라썸, 아뮤즈 부쉐, 오 소메이 까베르네 소비뇽, 댈로 밸 마야 등 총 6병의 명품 와인으로 구성했다. 이외에도 부르넬로 와인 세트, 나파 부티크 세트, 메독 그랑 크뤼 세트, 칠레 와인 세트 등 다양한 와인 세트를 만날 수 있다. 또한 완도에서 채취한 최고 품질의 전복을 엄선한 완도산 활전복 세트, 완도산 전복장 세트, 완도산 건어물 세트, 호텔 셰프의 솜씨와 레시피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도록 살려 만든 장어구이와 전복장 세트 및 2세트 한정 판매하는 글렌리벳 셀라 컬렉션 1969 & 1973과 브라운 슈가 바닐라의 달콤함이 매력적인 글렌피딕 엑설런스 26년 등 세계의 명주세트까지 다양한 선물세트가 준비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호텔의 가장 인기상품인 호텔 이용 상품권을 포함, 햄퍼 전문가가 엄선한 델리 햄퍼세트를 판매한다. 특히 이번 추석 햄퍼에는 미국 나파벨리 부티크 와인이면서 ‘와인의 정석’이라고도 불리는 텍스트북 카버넷 쇼비뇽, 스페인의 생햄인 하몽, 프랑스산 프레지던트 까망베르 치즈, 에디하르 실론티, 8년산 화이트 발사믹 비니거, 패스트리 셰프 브렛 뮐러가 선보이는 신제품인 버터 쇼트브레드 등으로 구성된 그랜드 햄퍼를 추천한다. 햄퍼 세트는 실속형부터 고급형까지 총 4가지 종류로 준비된다.

★ 무료 웹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