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볼륨감 있고 매력적인 몸매를 지칭하는 S라인 몸매에 이어 입체감 있는 S라인 얼굴이 화제가 되고 있다. S라인 얼굴은 측면에서 봤을 때 볼록한 이마에서 시작해 이상적인 각도로 솟아 오른 콧대를 지나 갸름한 턱 선에 이르는 라인이 매끄럽게 잘 빠진 상태를 말한다.
하지만 노화에 접어들면 얼굴이 주름지고 불륨감이 사라지기 시작하는데, 얼굴의 입체감을 되찾기 위한 방법으로 필러 등 쁘띠성형을 고려해 볼 수 있다. 필러는 주사를 이용한 시술로 시술 시간이 30분 이내로 짧고 시술 후 흔적과 통증이 거의 남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얼굴의 S라인을 만드는데 효과적인 필러 시술은 피부 절개 없이도 편평하고 꺼진 이마의 볼륨 회복은 물론 콧대도 자연스럽게 높일 수 있으며, 턱의 길이와 볼륨도 자연스럽게 늘릴 수 있다.
이안성형외과 이종인 원장은 "팔자주름, 이마나 볼 살이 꺼지고 홀쭉해지면 나이 들어 보이기 십상"이라며, "이 경우 필러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얼굴의 볼륨감을 회복시키고 이미지를 보다 세련되게 변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필러는 성분에 따라 콜라겐 필러, 히알루론산 필러, 칼슘 필러 등으로 나뉘며, 그 중에서도 사람의 피부나 관절액의 성분으로 만들어진 히알루론산 성분의 필러가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다.
대표적인 히알루론산 필러인 LG생명과학의 이브아르는 탄성과 점성이 높아 피부 주입 후 변형이 최소화 되는 특징이 있다. 이브아르의 히알루론산 원료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등재되어 있으며 유럽 의약품품질위원회(EDQM)의 승인은 물론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 받아 안전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 원장은 이어 "안전한 필러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같은 제품이라도 시술자의 미적인 감각과 노하우에 따라 시술 결과가 달라지므로 시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쳐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