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갤럭시노트5 (사진=삼성전자 홈페이지 캡처)
갤럭시 기어s2 가격 스펙, 루나 스마트폰 가격은?
갤럭시 기어s2 가격과 스펙 등이 화제를 모은다.
지난 4일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는 기어s2 체험행사장이 열렸다. 이날 스마트워치를 체험한 이들은 외관 디자인과 탑재된 기능에 엄지 손가락을 치켜 들었다.
삼성전자가 처음으로 도입한 원형 화면 디자인은 성공적이었다. 특히 화면 테두리에 탑재된 '원형 베젤'과의 시너지가 빛을 발했다.
원형 베젤은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기능으로 마치 고급 금고의 다이얼을 돌릴 때처럼 부드럽게 회전하면서 눈금이 맞춰지는 느낌이 들게 한다는 평가.
이 원형 베젤을 왼쪽으로 돌리면 문자, 전화 등의 알림 메시지가 나타나고, 오른쪽으로 돌리면 미리 설정해 놓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바로 접근하게 된다.
기어s2 스펙은 11.4㎜의 얇은 두께, 360×360 해상도(302ppi) 등으로 시계 화면을 총 6천 개의 조합으로 설정할 수 있다. 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어S2는 다음 달 2일 출시되며 가격은 30만원대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루나 스마트폰도 화제다.
루나는 이동통신사 SKT가 국내 중소제조업체 TG앤컴퍼니와 함께 만든 중저가 스마트폰이다.
지난 1일 예약판매에 이어 4일 공식 출시됐다. 루나 출고가는 44만 9,900원.
루나 스펙은 2.5GHz 쿼드코어, 5.5인치 디스플레이, 램 3GB, 내장 메모리 32GB(16GB 내장+16GB SD카드 제공), 배터리 2,900mAh(일체형) 등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