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매도 예쁘고 얼굴도 예쁜데, 뭔가 조금 부족해 보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는 헤어스타일을 하고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이러한 사람들은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시도해보는데, 미용실에 갔던 당일에만 예쁘고 그 후로는 또 다시 관리를 소홀하게 하거나 관리를 힘들어하게 되죠. 이번 주 모델은 곱슬기가 있어 단발머리를 하고 있지만, 단발의 길이, 헤어 컬러가 자신에게 어떤것이 어울리는지 몰랐습니다. 이에 김로아 원장의 솔루션을 통해 상큼하고 아름다운 미녀로 변신했습니다.
김로아의 워너비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라뮤제 김로아 원장에게 헤어 솔루션을 받고 그대로 헤어스타일 체인지를 해 줍니다. 그리고 김로아 원장으로부터 꾸준히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법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놀라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82호 모델의 고민은?
28살 직장인입니다. 머리가 곱슬기가 있어서 자주 매직을 했지만 오래가지 않아요. 이런 곱슬기 때문에 약간 긴 단발과 목까지 오는 길이를 유지했어요. 곱슬기가 있는 헤어를 하고 있어 머리가 길면 옆으로 퍼져서 부스스해 보일 것 같아 긴 머리는 한 번도 해보지 않았어요. 현재는 레드계열로 염색했어요. 어떤 헤어를 해도 관리가 잘되지 않아 고민이 많아요.
√ 김로아 Check
이 모델은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이 무엇인지 알고 있네요. 하지만 두상이 전체적으로 납작하고 곱슬기가 있는 헤어를 가지고 있어 어떤 머리를 해도 관리하기가 힘들었을 거에요. 보통 곱슬머리는 관리하기 힘든 것이 사실에요. 그런 이유 때문에 많은 헤어 스타일을 시도했던 것으로 보이네요. 머리를 길러서 가볍게 레이어드도 해보고 염색도 해 봤을 겁니다.
모델은 레이어드를 하면 그날은 예쁜데 머리가 자라나게 되면 옆으로 퍼지면서 푸석푸석한 느낌의 머리가 됐을 것이에요. 두상이 납작하기 때문에 레이어드를 하는 것이 통상적으로는 맞지만, 머릿결까지 감안한다면 레이어드는 모델과는 어울리지 않아요. 이러한 곱슬기 때문에 매직 스트레이트를 했다고 하는데, 두상이 예쁘지 않은 편인데 매직 스트레이트를 하게 되면 자신의 단점을 적나라하게 드러내는 것과 다름이 없죠.
매직 스트레이트를 하면 옆 이마가 더 납작해보이면서 얼굴형이 길어 보였을 것이에요. 오늘 모델은 얼굴만 봤을 때는 긴머리도 잘 어울리지만 두상과 체격이 왜소한 편이라 긴머리를 하면 비율이 맞지 않아 굉장히 작아 보일 것이에요.
√ 김로아 Solution
곱슬기 때문에 머리가 길면 옆으로 퍼지는 모질 때문에 모델은 턱선에 가까운 단발이 더 관리하기도 편할 것이에요. 물론 긴머리도 잘 어울리지만 전체적인 비율적 느낌으로 봤을 때 더 작아보일 수 있기 때문에 목을 드러내는 것이 좋아요. 머리를 자를 때 곱슬기를 살리고 두상에 맞는 레이어드 컷을 하는 것이 중요해요. 특히 목 라인을 드러내고 어깨와 헤어라인에 경계가 있어야 목도 길어보이고 비율도 좋아보이며, 얼굴이 더 갸름해 보일 것이에요.
두번째로 모델은 가르마를 바꿔줘야해요. 5:5의 가르마를 하고 있는데, 이 가르마는 얼굴에 그림자가 많이 생기네요. 때문에 한쪽으로 가르마를 옮겨줘 그림자를 없앨 것이에요. 모델은 곱슬기가 있기 때문에 볼륨감이 잘 살 것이에요. 이를 감안해서 옆머리에 볼륨감을 주는 커트를 진행할 것이에요. 모델은 노란끼가 얼굴에 많이 있기 때문에 새빨간 레드는 어울리지 않아요. 이는 노란끼를 더욱 부각시켜주기 때문이죠. 하지만 모델에게 생기를 주는 색은 레드 계열이에요. 때문에 자연스러우면서도 생기를 줄 수 있는 레드 컬러를 살짝 넣어 염색할 것이에요.
▲ 커트 & 염색 & 드라이
① 긴 머리를 목선까지 자릅니다.
② 옆 머리도 함께 잘라 줍니다.
③ 염색약을 발라줍니다.
④ 투 터치 방법으로 염색을 합니다.
⑤ 뒷 머리와 옆머리에 염색약을 발라 줍니다.
① 뒷 목 부분의 머리를 목선에 맞게 정리해줍니다.
② 옆 머리 부분을 자연스럽게 레이어드를 해줍니다.
③ 윗머리 부부에 볼륨을 살려줍니다.
④ 이마 옆 부분에 드라이를 해줍니다.
▲ 퍼펙트 체인지
이 모델은 작은 얼굴과 예쁜 이목구비를 가지고 있어 단발이 잘 어울려요. 그래서 A라인를 커트를 통해 뒷 머리와 옆 머리를 자연스럽게 레이어드해줘 옆 라인은 가볍고 볼륨감을 살줬죠. 이러한 방법으로 커트를 하니 얼굴이 더 작아 보이네요. 특히 모델과 같은 경우에는 단발머리는 목 라인을 드러내고 어깨와 헤어라인에 경계를 확실하게 주는 것이 중요해요. 최대한 볼륨감을 살리면서 내추럴한 느낌이 부각돼게 커트를 했습니다. 그리고 레드계열 염색과 눈썹 염색을 해서 얼굴 빛이 밝고 생기 있게 바꿔줬네요. 이에 귀여우면서도 상큼한 느낌과 또 여성스러우면서 지적인 느낌을 동시에 풍기는 얼굴로 변신했습니다.
★ 김로아 원장은...
·2015년 현 라뮤제 원장(2014년 2월부터)
·엔끌로에 원장·이경민 포레(아베다 크리에이브팀)
·이희헤어(교육팀, 아트팀, 대표이사 역임)
·필립&가이(런던, 뉴질랜드 근무), 유스케살롱(오사카 근무)
·비달사순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수료
·현 KBSW '버킷리스트' 출연 중.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일반인 뷰티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뷰티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만나 각자의 두상과 얼굴에 가장 잘 맞는 스타일을 함께 찾고, 그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게끔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헤어와 메이크업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자신의 스타일을 탐구할 기회를 드리며, 스타일 변신 과정은 한국경제TV 블루뉴스에서 사진과 함께 기획 기사화됩니다.
헤어는 KBS W 메이크오버 프로그램 '버킷리스트' 출연자 써지오보시 김로아 원장이 참여하는 '김로아의 워너비' 코너에서, 메이크업은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책임지는 '메이크업AtoZ' 코너에서 다룹니다. 기간은 '오픈런(Open Run)'입니다. 이 기획이 끝나는 그 날까지 계속 모집한다는 말이죠.
그럼 스타일 변신을 꿈꾸는 분들, 블루뉴스가 기다릴게요!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2. 원하는 분야(헤어-메이크업 중 택일)
3. 출생연도, 성별, 이름(남성도 응모 가능합니다)
4. 연락처(휴대폰 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