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금세 지치고 질병에 쉽게 걸리듯, 피부의 건강 역시 면역력과 깊은 연관이 있다. 면역력이 저하돼 혈액순환이 나빠지면 피부톤이 칙칙하고 건조해지며 작은 자극에도 큰 트러블을 유발하게 된다. 때문에 자신의 면역 상태를 최상으로 유지해야 요즘처럼 면역력이 약해지는 환절기에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지킬 수 있다.
규칙적인 생활과 좋은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피부의 장벽을 강화해 건조한 환경과 대기오염, 자외선 등 자극으로부터 피부가 싸울 수 있는 힘을 길러주어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한 피부의 턴오버 주기를 활성화하고, 피부 스스로 치유하는 방어력과 자생력을 높여주는 것. 최고의 성분과 최신 테크놀로지로 피부 면역력을 튼튼하게 가꿔줄 제품들을 눈여겨볼 때다.
▲ 피부 턴오버 활성화로 생기 있는 피부 만들기
피부 표면은 항상 새로운 세포로 채워져야 면역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갑자기 건조해진 날씨로 인해 피부의 유·수분 균형이 깨지면 피부 장벽이 약해지면서 턴오버 주기가 흐트러지고, 면역력이 떨어져 피부 손상으로 이어지기 쉽다.
이때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피부가 민감해지고 더욱 건조해질 뿐만 아니라 멜라닌 배출이 원활하지 않아 피부가 칙칙해지고 기미나 주근깨 등을 유발하기도 한다. 이렇게 거칠고 칙칙해진 피부를 관리할 때는 먼저 건강한 각질층을 유지하면서 피부 표면의 묵은 각질만 부드럽게 제거해 주는 것이 포인트다.
폴라초이스 스킨 퍼펙팅 8% AHA 젤은 8% 글리콜릭산(AHA)이 피부 표면의 묵은 각질층을 제거해 칙칙하고 거친 피부 결을 환하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피부를 진정시키고 자외선으로 인한 잡티와 건조한 피부를 개선해주며 정상적인 턴오버 활동을 더욱 원할 하게 도와주는 제품이다.
크리니크 턴어라운드 리바이탈라이징 워터리 로션은 피부 턴오버를 정상화하고 각질을 제거해 피부 결을 매끄럽게 정돈해주는 제품이다. 산뜻한 제형으로 칙칙하고 지친 피부에 보습과 에너지를 더해주며 다음단계에 사용하는 제품들과 시너지 효과를 내어 피부에 광채를 선사한다.
바이오이펙트 EGF 세럼은 피부 속 깊숙이 보습과 탄력을 채우고 피부의 치유력을 높여 생기 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올인원 안티에이징 세럼이다. 식물배양 EGF 성분이 턴오버 기능을 정상화시켜 매끄럽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며,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도와 탄력 있는 건강한 피부를 선사한다.
▲ 보습과 항산화 성분으로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환절기의 각종 질병으로부터 건강을 유지하려면 녹황색 채소와 과일 등 비타민 A, C 성분이 함유되어 항산화 효과가 있는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피부 역시 기초 체력을 충분히 다져놓아야 다가오는 혹독한 계절을 버틸 수 있다.
외부 유해 환경 스트레스로 인해 생기는 활성 산소는 세포를 공격해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주범. 충분한 수분 공급과 함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화장품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하면 피부 장벽을 강화시키고 피부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에스티 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싱크로나이즈드 리커버리 콤플렉스 II는 혁신적인 크로노룩스 CB™ 기술이 적용되어 피부 회복과 재생을 촉진시켜 주는 제품이다. 수분 공급은 물론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유해 환경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를 개선하고 피부에 쌓인 스트레스를 완화해 건강하게 빛나는 선사한다.
프리메라 슈퍼 스프라우트 크림은 흑미, 흑콩, 흑깨 3가지 슈퍼 블랙 씨드의 뛰어난 항산화 효능을 담은 피토-스프라움™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피부 수분 보유 및 피부 보호막 생성에 탁월한 효능을 가진 스킨 베리어 스쿠알란™이 피부를 건강하고 생기 있게 가꿔준다.
SK-II R.N.A파워 에센스는 비타민 A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자일리톨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에 촉촉함을 선사하는 제품. 바르는 순간 빠르게 흡수되어 피부 내면부터 촘촘하고 빈틈없이 탄력을 채워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