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와 한글날 연휴를 앞두고 얼굴성형을 위한 성형외과뿐 아니라 산부인과도 여성성형을 위해 찾는 사람들이 많아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성에 대한 생각이 개방적으로 바뀌고 관심도 많이 가지게 된 사회분위기처럼 소음순수술과 질성형과 같이 여성을 위한 수술에 대한 관심도 많이 높아지고 수술을 통해 자신감과 성생활의 만족감도 되찾고 위생적인 문제도 해결해 여성건강을 지키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산부인과 앞에서 만난 예비신부 김지영(30세, 구리)는 예전과는 달리 늘어난 소음순 때문에 성 관계시 소음순 낑김 때문에 통증이 심하고 이물질이 끼어 냄새가 나 결혼 전 치료를 위해 산부인과를 찾았다고 말했다. 이렇게 소음순 늘어짐이나 소음순 비대칭은 일상생활에 다양한 불편을 주어 소음순수술을 통해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소음순이 늘어나는 이유는 선천적이거나 소음순을 자극하는 꽉 끼는 옷을 입는 행위, 잦은 성관계와 자위행위로 인한 이유 등 다양한 원인으로 나타날 수 있다. 늘어난 소음순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불편이 없다면 수술을 할 필요가 없지만 대부분 노폐물이 소음순 사이에 끼어 냄새가 나거나 가려움증을 호소하기도 하고 성관계 시 소음순 낑김이나 색, 모양의 변화로 인해 자신감을 상실하는 등의 여러 가지 문제를 겪고 있다.
남양주산부인과 김란산부인과 원장은 "예전에는 출산 후 소음순 수술을 위해 내원하는 환자들이 많았지만 요즘은 젊은 여성들이 꽉 끼는 스키니진이나 레깅스 등의 옷을 자주 입으면서 소음순 늘어짐이나 비대칭으로 소음순 수술을 위해 찾는 경우도 많아졌다. 소음순수술은 단지 모양뿐 아니라 기능적이 면과 성감까지 생각해서 수술을 해야 하기 때문에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아야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수술을 받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소음순은 성관계 시 미용적인 역할도 하지만 질 내에 세균이 들어가지 않도록 보호하거나 성감대의 역할도 함께하고 있어 여성에게 중요한 부위다. 그렇기 때문에 소음순늘어짐이나 비대칭으로 고생을 하고 있다면 개인 위생과 건강을 위해서도 빠른 수술을 받아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