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최초 6인조 남성 신예밴드 DAY6, 7일 전격 데뷔

입력 2015-09-02 08:21
수정 2015-09-02 10:30


JYP 최초 6인조 남성 신예 밴드 DAY6가 오는 9월 7일 데뷔일을 확정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일 자정 JYP공식 유튜브를 통해 데뷔곡 ‘Congratulations’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영상은 한남자가 지하철에 앉아 자신의 여자친구가 다른 남자와 웃고 있는 모습을 싸늘하게 바라보는 장면을 담았다. 이는 서정적인 인트로와 "Congratulations! 넌 참 대단해"라는 후렴의 노랫말과 상반된 분위기를 연출하며 더욱 궁금증을 자아낸다.

특히, 같은 소속사 배우 최우식과 신인배우 장희령, 강윤제가 지원사격에 나서 이목을 집중시킨다.

JYP엔터테인먼트는 “DAY6는 도운(드럼), 원필(신디-보컬), 준혁(건반-보컬), Jae(일렉-보컬-랩), 성진(일렉-어쿠스틱기타-메인보컬), Young K(베이스-보컬-랩)의 여섯 명으로 구성된 밴드로 보컬 실력은 물론 작사, 작곡 능력을 갖추고 있다”며 “이번 데뷔 앨범 ‘The Day’역시 DAY6멤버 전원이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대중들에게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릴 예정이니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앨범 타이틀 곡 ‘Congratulations’는 DAY6와 프로듀서 홍지상, 이우민 ‘collapsedone’의 공동 작업으로 탄생한 곡이다. 다른 사람이 생겨버린 연인에게 전하는 마지막 말들을 솔직하게 담아냈다. 또, 반어법을 이용한 감각적인 가사와 노래 중반부부터 시작되는 트랙의 색다른 구성 변화가 신선함을 더한다.

한편, DAY6의 첫 번째 미니 앨범 ‘The Day’는 오는 7일 자정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 무료 웹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