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문화예술회관 “JK김동욱을 재즈 라이브로 만날 기회”

입력 2015-08-14 08:25


함안문화예술회관이 ‘JK김동욱 언플러그드 재즈 라이브-지금, 만나러 갑니다’를 8월 21일과 22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2015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_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에 따라 마련된다. ‘2015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이하 국고지원사업)’의 취지는 지역문화예술 수준 제고와 전국 지역문예회관의 활성화를 통한 문화 복지 실현에 있다.

JK김동욱은 tvN ‘오페라스타’, MBC ‘나는 가수다’, KBS ‘불후의 명곡’ 등에서 이름을 알렸다. 그는 캐나다 험버대학에서 재즈보컬을 전공했다. 솔로, 지브라(ZEBRA) 밴드, 재즈 보컬리스트로 활동했다.

공연 프로그램은 JK김동욱의 주요 레퍼토리와 인기 재즈 넘버, 드라마&영화 OST, 어머님 세대가 좋아할 옛 노래 등이다. 공연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그 동안 보여줬던 명품 보컬리스트 JK김동욱의 모습에 재즈를 더한 색다른 공연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관객들은 그가 전하는 또 다른 영혼의 울림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연 관계자는 “이번 국고지원사업을 통해 전국의 지역문예회관을 찾아 많은 관객을 만날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JK김동욱과 연주자들이 연습에 최선을 다하고 있기 때문에 좋은 공연으로 보답해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하며 “향후에도 지역문예회관과 함께하는 공연으로 지역민들과의 만남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JK김동욱 언플러그드 재즈 라이브-지금, 만나러 갑니다’는 12월까지 전국 14개 지역문예회관에서 막을 올릴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소외계층 초청을 의무화해 문화 혜택의 사각지대를 배려한다. 주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관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맡았다. 자세한 사항은 각 공연장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