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호텔조리과, 방학 중 인턴십 활동 지원…호텔 취업 도와

입력 2015-08-12 14:24


8월이 되어 이제 여름 방학도 한달 남짓 남게 됐다.

얼마 남지 않은 방학, 하루하루를 알차게 보내고 있는 이들이 있다. 바로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의 학생들이다. 학생들은 학기 중에도 정규 수업과 심화 수업, 각종 특강에 자체 실습 연습까지 바쁜 나날을 보냈을텐데, 방학 중에도 해외영어연수, 국내외 인턴십 활동, 현장 학습 등으로 쉴 틈이 없다.

특히 호텔조리과 학생들은 JW 메리어트 호텔에서의 인턴십 활동으로 여념이 없는데, 이들은 인턴십 활동을 통해 실제 현장의 분위기를 익히고 조리 시스템과 동선을 파악하며, 수업으로 익혀왔던 다양한 지식과 실무 기술들을 현장에 적용하며 폭넓은 경험을 쌓아가고 있다.

학생들이 현장에 바로 적응해서 무리없이 실무를 해낼 수 있는 것은 서연전이 현장 실무,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학생들은 수업을 듣고 실습하며, 기술과 실력을 탄탄하게 다지고 있다.

서연전 호텔조리과 학생들의 국내 유명 호텔의 인턴십 활동은 취업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실제 현재 서연전에 재학 중인 2학년 박천강 학생은 방학기간 JW메리어트 인턴십을 통한 경력과 실무능력을 인정 받아 jw메리어트호텔(반포)에 최종 합격하기도 했다.

서연전의 자랑인 ‘연계학습’ 시스템을 통해 호텔조리과 수업 이외에도 제과제빵, 커피바리스타, 와인소믈리에 등 전공과 관련된 타학과의 수업들을 자유롭게 수강하면서 자신만의 적성과 특기를 다각적으로 개발해나갈 수 있다는 것도 서연전 호텔조리과 학생들이 누릴 수 있는 특권이다.

뿐만 아니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호텔조리과는 JW 메리어트 호텔 외에도 서울팔래스호텔, 노보텔앰배서더, 렉싱턴호텔 등 최고의 호텔을 비롯해 유수의 외식업체들과 산학협정을 맺어 특색있는 교육을 제공하고 현장학습, 유급 인턴십, 취업 연계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과 커리어를 쌓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호주 현지에 있는 캔버라 호텔 등 4성급 이상의 호텔에서 해외 인턴십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관계자는 “본교 호텔조리과는 요리를 좋아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입학의 기회가 열려 있으며, 졸업할 때에는 2년제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며 “또한, 최소 140학점 이상을 이수 할 경우에는 ‘식품조리학 전공(Food Cuisine)’으로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서 최고급 호텔 및 대기업 프랜차이즈, 식품회사, 외국계 회사 등 양질의 취업처로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호텔조리 특성화 교육으로 알려진 서울연희전문학교에는 호텔조리학과, 호텔한식학과, 서양요리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빠띠시에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와인칵테일학과, 푸드스타일학과, 웨딩파티플래너학과, 호텔조리창업학과, 커피바리스타창업학과, 외식몰창업학과 등의 다양한 학과가 있으며, 현장과 동일한 환경에서 실습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서울연희전문학교는 면접 심사를 통해 신입생을 선발 중이며,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yonhee.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