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역피부과, 신개념 피부힐링 '리쥬란힐러' 대세로 발돋움

입력 2015-08-12 14:04


첫만남에서 상대방의 나이를 가늠하는 가장 큰 기준인 피부. 피부는 시간이 지나면 누구나 노화되기 마련이지만 최근 강한 자외선과 생활습관 등으로 이른 나이에 피부노화가 찾아와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요즘 같은 여름철에는 높은 온도와 습도로 인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얼굴에 잔주름이지기 쉬운데, 이때 생긴 주름은 관리가 어렵고 잘 없어지지도 않아 노안 스트레스를 받게끔 한다.

이에 많은 이들이 노안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줄여보고자 각종 시술의 도움을 받곤 하는데, 그 중 가장 대표적인 시술이 바로 보톡스와 필러다.

보톡스는 보툴리늄톡신이라는 독소를 주입하여 근육을 마비시키는 원리로 눈가주름이나 표정주름에 효과적인 시술이며, 필러는 꺼진 부위에 약물을 채워 넣는 방식으로 팔자주름 같이 깊은 주름에 주로 사용되는 시술이다.

두 시술 모두 비교적 단기간 내 주름을 제거하여 동안 얼굴을 만들 수 있지만, 단순히 약물만을 주입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근본적인 피부재생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한계가 따른다.

때문에 최근에는 주름제거와 동시에 콜라겐을 재생시켜 손상된 피부조직을 복원해주는 '리쥬란힐러' 시술이 대세로 떠오르는 추세다.

리쥬란힐러란 연어에서 추출한 인체적합물질을 피부진피에 주입하는 힐링주사시술이다. 이는 인공물질이 아닌 특수DNA물질이기 때문에 매우 안전하며, 타 시술보다 거부반응 및 부작용이 적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리쥬란힐러는 이르면 시술 5일 후부터 유´수분 밸런스조절, 피부톤 개선 등의 효과를 느낄 수 있으며, 일정기간 반복 시술 시 전체적인 피부탄력은 물론 주름제거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분당 서현역피부과 비타민피부과 주기윤 대표원장은 "리쥬란힐러는 인체에 무해하고 안전한 제품으로 많이들 이용하고 있는 추세"라며 "그러나 개인에 따라 피부 두께와 상태가 다른 만큼 최적의 효과를 원한다면 시술 전 전문의를 통한 꼼꼼한 상담은 필수이다"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