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러운 '진짜 가슴' 만드는 줄기세포가슴성형

입력 2015-08-12 13:57


볼륨 있는 가슴, 잘록한 허리의 S라인 몸매는 여성들이 선호하는 몸매라 할 수 있다. 볼륨감 있는 가슴은 여성으로서의 매력을 어필하는데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많은 여성에게 내면의 자신감으로 통한다.

여성들에게 외모는 '자기만족'이 가장 크다 할 수 있다. 남들이 아무리 예쁘다고 해도 자신의 눈에 만족스럽지 못하면 심한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이다.

빈약한 가슴을 커버하기 위해 패드나 각종 보정속옷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어 있지만, 여전히 많은 여성들은 이 같은 힘을 빌려도 채워지지 않는 빈약함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가슴의 볼륨을 키우고 아름다운 모양을 만들어주기 위해서는 가슴성형이 불가피하다. 그러나 이미 보편화 돼있는 보형물 가슴성형의 경우, 수술 후 모양이 자연스럽지 않거나 회복기간이 길다는 점 등을 염려해 수술을 꺼리는 경우가 많다.

이런 고민으로 가슴성형을 망설이는 여성들을 위해 등장한 가슴확대술이 바로 줄기세포가슴성형이다. 줄기세포가슴성형은 자신의 신체 부위 중 불필요한 지방이 과다 축적된 부위의 지방을 채취해 줄기세포와 함께 가슴에 이식하는 시술로, 군살을 정리하고 가슴 볼륨감을 살려주는 일석이조 효과가 있어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허벅지, 엉덩이 등의 지방을 채취해 사용하므로 하체가 슬림해지는 일석이조의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신체 부위에서 채취한 지방을 가슴에 주입하므로 생착된 지방이 다시 신체의 일부가 돼 효과도 반영구적으로 지속된다.

또한 가슴처럼 넓은 부위에는 지방이식의 생착률이 문제가 됐는데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지방을 이식하기 전에 자신의 지방에서 추출한 줄기세포와 자신의 혈액에서 추출한 PRP(자가혈 성장인자 농축액)를 섞어주는 방법으로 이식된 지방의 생착률을 극대화시켰다.

유진성형외과 강태조 원장은 "줄기세포가슴성형은 지방과 함께 줄기세포를 동시에 주입함으로써 지방의 안정적인 생착을 유도한다"고 말했다.

이어 "줄기세포 중에서도 중간엽줄기세포는 세포 분열과 분화 재생 능력이 뛰어나 혈관생성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이식한 지방세포가 영양분과 혈액을 공급 받기에 어려움이 없어 일반 지방이식 보다 높은 생착률을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강 원장은 "흡입된 지방 역시 '하베스트젯2'를 이용해 정제과정을 거쳐 순수지방으로 정제돼 주입되기 때문에 생착률을 더욱 높일 수 있으며 수술 후에도 가슴사이즈가 오래 유지되고 자연스러운 모양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