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업계, 온라인 마케팅 활발

입력 2015-08-12 08:06


화장품업계가 온라인 공간에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인스타그램 등 SNS 사이트를 개설하거나 공식 온라인숍을 오픈하는 등 온라인에서의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동시에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 소비자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베리썸은 오는 19일까지 베리썸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새롭게 출시된 쿠션 타입 블러셔 '웁스 틴트 칙 쿠션'을 고객들에게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벤트 대상자는 베리썸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는 모든 고객으로, 누구나 참여할수 있다. 20일 당첨자 50명을 발표해 신제품 '웁스 틴트 칙 쿠션' 정품 1종을 증정할 예정이다.

메이크업 브랜드 스틸라는 국내 공식 온라인숍을 기념해 8월 한달 간 신규 가입 고객 대상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온라인숍 전용 할인 쿠폰 지급, 첫 구매 시 체험키트 증정, 무료 배송 이벤트 등이 그것.

이와 함께 스틸라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에서는 '소문내기 이벤트'를 통해 여름 신제품을 포함한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스틸라 블로그나 페이스북을 방문해 오픈 이벤트 페이지를 SNS에 공유하고 간단한 축하 메시지와 함께 공유 URL 인증 댓글을 남기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