덥고 습한 여름에는 피지 분비량이 증가한다. 게다가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송글송글 맺히니 공 들여 완성한 메이크업이 쉽게 번지고 흘러내리기 십상이다.
이런 여름철에 늘 쓰던 아이템만으로 무너지는 화장을 지탱하는 것은 무리수다. 번들거리는 피지와 땀으로부터 메이크업을 보호해 주는 강력한 메이크업 픽서와, 처음부터 물과 유분에 강하면서도 매력적인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비밀병기'들이 필요한 시간이다.
번짐 없이 당당한 여름 메이크업을 완성하기 위한 아이템 검색이 절실하다면, 한 번쯤 이번 리스트를 참고해보자.
★겉은 보송, 속은 촉촉...화장발 고정 파우더 픽서
'픽서'라고 하면 뿌리는 것만 있는 줄 알았다면 오산이다. 쏘내추럴의 메이크업 홀딩 피니쉬 파우더 픽서는 메이크업을 보송하게 고정시켜주고 피지를 컨트롤해 화장을 오래도록 유지시켜주는 '화장발 고정 파우더 픽서'이다. 피부 톤에 어우러지는 컬러가 화사하게 화장을 고정해 주며, 보습 에센스 파우더와 아르간 오일이 겉은 보송하지만 메이크업 속 피부는 촉촉하게 케어해준다.
물과 유분에 강해 땀과 피지에도 메이크업이 무너지지 않도록 단단히 고정시켜주며 초미세 입자 파우더는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치지 않는다. 포인트 메이크업이 번지기 쉬운 눈가 또는 피지 분비가 왕성한 부위에 사용하면 번짐없이 보송한 메이크업을 도와주며,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편리하다.
★흘러내림+번짐+지워짐 NO! 화장발 고정 미스트
흔히 실내외에서 피부 수분 공급을 위해 사용하는 미스트에 메이크업 고정 기능이 더해진 것이 픽서이다. 쏘내추럴은 뿌리는 순간 수분을 촉촉하게 채워주고 피부 겉은 쫀쫀하게 잡아 수분보습과 메이크업 고정을 한번에 도와주는 '화장발 고정 픽서' 올데이 타이트 메이크업 픽서를 내놨다.
뭉침없이 피부에 완벽 밀착되며 메이크업 전 사용시에는 베이스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여주고 메이크업 후에 사용하면 메이크업의 지속력과 고정력을 높여준다.
특히 고운 안개분사 방식으로 건조한 피부에 촉촉한 수분을 공급해 생기를 부여해 주는 동시 피부 속까지 쫀쫀하게 잡아주기 때문에 24시간 뭉침 없이 화사한 메이크업 고정을 도와 준다.
★단 한번의 터치로 포인트 메이크업 24시간 유지 '매직실러'
피부도 문제지만 땀과 물 그리고 피지 때문에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은 포인트 메이크업이다. 아이라인과 마스카라가 잔뜩 번진 '판다 눈'을 환영할 여자는 이 세상에 아무도 없기 때문이다. 완벽하게 고정시켜 화장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주는 메이크업 고정 마법액인 쏘내추럴 메이크업 세팅 멀티 매직 실러는 아이라인, 마스카라, 눈썹 등 아이 메이크업 위에 가볍게 덧발라 주는 포인트 메이크업 픽서이다.
바르는 즉시 코팅막을 형성해 땀과 피지, 각종 외부환경으로부터 메이크업을 보호해 지속력을 높여준다. 투명한 액상타입이라 메이크업 색상은 그대로 유지시켜 주면서 운동, 수영, 눈물에도 번지지 않으며 솔 타입 브러쉬가 내장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픽서 전에, 바를 때부터 꼼꼼하게...피지 잡는 매트 쿠션
어리고 발랄해 보이는 물광, 윤광 피부가 아무리 인기라 해도, 격식있는 자리에서는 매트한 피부의 깔끔함을 당해낼 수 없다. 각 잡힌 정장에는 역시 매트한 피부에 화려하기보다는 단아한 메이크업이 좋은 인상을 준다. 물론, 땀과 피지에 번진 얼굴은 당연히 미리 막아야 할 것이다.
쿠션의 촉촉함과 우아한 매트함을 모두 갖춘 지베르니 쉬폰 쿠션 21 세미매트는 이러한 매트함을 원하는 이들에게 제격인 화사한 세미매트 피부 연출용 쿠션이다. 유분을 흡착하는 다공성 파우더가 피지를 컨트롤하고, 탁월한 유-수분 밸런싱으로 롱 래스팅 및 브라이트닝 효과를 주며 '미러 파우더'는 피부 굴곡에 맞춰 빛을 균일하게 반사, 들뜸 없이 자연스럽게 피부를 보정한다.
★울어도 괜찮아...판다 눈 막아주는 워터-오일프루프 마스카라
실연당해 차인 여자의 이미지가 '마스카라 번진 눈'으로 구현되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 만큼, 마스카라에는 늘 '번짐'이 따라다녔다. 그러나 시대는 변했고, 이제는 땀뿐만 아니라 피지 등 유분에도 끄떡 없는 마스카라가 등장했다.
지베르니 스윗 위시 센스티브 브러쉬 마스카라는 2.5mm의 초슬림 브러쉬가 속눈썹 뿌리부터 하나하나 올려 주는 강력한 워터-오일프루프 마스카라다. 퀵 드라잉 이펙트는 처음부터 가루 날림이나 떨어짐, 번짐이 없고, 초슬림 브러쉬는 직모나 언더래쉬도 완벽히 컬링한다. 땀이나 유분에는 끄떡없지만, 따뜻한 물에는 손쉽게 지워져 클렌징 또한 간편함을 자랑한다. (사진=쏘내추럴, 지베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