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작용 없는 모발이식, 꼼꼼한 사전 조사 후 수술 받자

입력 2015-08-10 16:21


▲ 보자르성형외과 부산점 배강익 원장


부산에 사는 정 모(26, 여)씨는 어릴 때부터 넓은 이마를 가리기 위해 무더운 여름철에도 앞머리를 내리고 다녀야 했다. 여름에 매번 흐르는 땀으로 인해 유분 발생으로 피부 트러블을 겪어야만 하는 정씨는 결국 모발이식을 통한 헤어라인 교정 수술을 받았다.

하지만 정씨는 기대와 달리, 매우 불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었다. 그는 "평소 콤플렉스였던 넓은 이마 때문에 헤어라인 교정 수술을 받았는데 기존 모발보다 굵은 머리띠로 형성돼 매우 당황스러웠다"며 "재수술을 받을 생각하니 속상하지만 지금 상태로는 불가피할 것 같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최근 모발이식 수술이 발달하면서 헤어라인 교정수술에 대한 환자들의 수요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일부 병원에서는 수술 유치에만 급급해 환자들에게 환상만 심어주고 정작 수술 후 부자연스러운 결과로 불만족을 심어주는 경우가 많다.

부산에 사는 탈모 환자 박 모(37, 남)씨 역시 비슷한 경험을 했다. 의사의 정확한 진단 없이 절개식 모발이식 수술을 받아 상흔이 점점 넓어지는 부작용을 얻었기 때문이다. 절개식 수술법은 두피의 탄력도가 높은 환자에게 적합하기 때문에 박씨와 같은 약한 두피를 가진 이들의 경우 비절개식 수술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이었던 것이다.

실제로 정씨와 박씨의 사례처럼 실력이 확실히 검증되지 않았거나 병원 기관이 아닌 곳에서 불법시술을 받았다가 부작용을 겪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수술 전에는 반드시 신중한 병원 선택이 중요하고 추후 의료진과의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다. 사전의 철저한 조사 없이 무분별한 시술을 받게 되면 예기치 못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부산모발이식 전문 보자르성형외과는 환자들에게 부작용 없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심어주기 위해 풍부한 진료 노하우를 바탕으로 1:1 맞춤형 치료를 지향하고 있다.

부산모발이식으로 잘 알려진 보자르성형외과 부산점 배강익 원장은 "모발이식 수술의 경우 전문성이 요구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무조건 저렴한 곳을 선택하기 보다는 모발이식만 전문으로 시행하는 곳인지, 시술 장비는 제대로 갖추고 있는지, 의료진의 임상경험은 풍부한지, 시술 전후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지 등을 충분히 살펴야 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