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수술 없이 콧대 높이고 싶다면? 코필러가 답!

입력 2015-08-10 16:01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보다 예뻐진 얼굴로 피서지를 누비고픈 마음에서다.

이에 따라 큰 인기를 얻는 것이 소위 쁘띠성형이라 불리는 보톡스와 필러 시술이다. 그 중에서도 코필러는 유독 문의가 많은 부분 중 하나다. 코는 작은 변화만으로도 얼굴의 전체적 입체감을 살려주기 때문이다. 짧은 휴가철, 수술적 방법이 부담되는 이들은 주로 코필러를 통해 변화를 도모한다.

청주 잇츠미의원 이상훈 원장은 “코필러는 10분 내외의 짧은 시술 시간과 시술 즉시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등의 장점으로 인기가 높다. 특히 휴가 시즌에는 시간 대비 빠른 변화를 원하는 이들의 수요가 높은 편이다.”라고 밝혔다.

코필러는 인체친화적인 성분으로 구성된 제재를 코에 주입하여 높이를 보완, 날렵하고 세련된 코를 완성하는 시술이다. 물론 콧대 외에도 코끝이나 미간 등 코 전반적인 부분에 적용하여 효과적으로 단점을 개선할 수 있다. 개인의 얼굴에 맞춰 디자인하기가 용이하기 때문에 더욱 자연스러운 변화를 선사한다는 특징을 가진다.

이러한 코필러는 일반적으로 1회 시술 시 6개월에서 1년 가량의 유지기간을 보이는 편이다. 보다 오랜 기간 효과를 누리고 싶은 경우에는 주기적으로 재시술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천안 잇츠미의원 강신구 원장은 “코필러는 수술적 방법이 아니므로 신체적인 부담이 적다. 또한 낮은 코는 물론, 경미한 매부리코나 휜 코 등에도 큰 효과를 발휘하는 시술이다.”라고 언급했다.

한편 코필러는 주사시술이라는 특성으로 자칫 가벼운 미용시술로 오인하기가 쉽다. 그러나 만족스러운 코필러 시술 결과를 위해서는 다양한 사항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잇츠미의원(천안 소재) 강신구 원장은 “코 필러는 무엇보다 정품 필러를 정량 주입하는 원칙을 지키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의 핵심 조건이 된다. 따라서 시술 전 의료진이 정품정량을 지키는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자신의 코 상태에 맞춘 시술을 진행하는지, 가격은 경제적인지 등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