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택조합 '다사역 한양수자인' 사업부지 98%확보완료..조합원 모집 성황

입력 2015-08-05 15:08


최근 대구 달성군 일대 부동산 시장이 뜨거워지고 있다. 대구 달성군의 높은 인구증가율과 땅값상승의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달성군은 1998년부터 지난해까지 평균 2.4%씩의 높은 인구 증가율을 보이고 있으며 다음해 하반기에는 20만명을 무난히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지난해 전국 지가 변동률에 따르면 대구 달성군의 지가상승률은 4.71%로 전국에서 가장 높았다.

이렇게 대구경북지역 주택경기가 활기를 띠고 있는 가운데 건축법령을 교묘히 피한 지역주택조합 형태의 아파트 분양 사업도 늘어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들 지역주택조합 형태 아파트의 경우 구체적인 사업 시행이 불투명한 상태에서 수천만원의 비용을 받고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반면 대구 달성군 다사읍 매곡리 574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다사역 한양수자인 이지시티'의 다사지역주택조합(가칭)은 다른 지역주택조합과는 다르게 사업부지를 98% 이상 확보한 후 안정적으로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조합 관계자는 "최근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에 대한 과장광고 논란이 많은데 '다사역 한양수자인 이지시티'는 그와 상반되게 이미 토지확보도 98% 이상 확보됐고 사업진행도 매우 순조롭다"고 말했다.

'다사역 한양수자인 이지시티'는 저렴한 분양가, 합리적인 비용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다. 지역주택아파트는 일정요건을 갖춘 무주택자들이 자가소유주택 마련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토지구매와 주택건설을 자주적으로 시행하는 아파트를 말한다.

주거타운 죽곡 신도시와 인접해있어 향우 개발 가능성이 높으며 대구 취수원이 구미로 이전 시 매곡 및 문양 일대의 개발로 인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다. 또한 인근에 첨단복합신도시 테크노폴리스가 개발예정이어서 향후 개발호재 및 미래가치가 뛰어나다.

사업지 인근으로 다사 초?중?고등학교가 인접해있고 계명대학교, 가톨릭대학교 등을 포함한 5개 대학이 위치하고 있어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근린공원, 달성 문화센터, 다수의 중소형 마트, 병원 등이 자리잡고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교통조건도 뛰어나다. 대구 순환도로 개통 시 고속도로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가능성이 높으며 지하철 다사역이 인접해있어 역세권 프리미엄 효과도 톡톡히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 내에는 멋진 수목이 어우러진 '햇살광장'과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는 '키즈 플레이존', '클레이 플레이존', '인라인 스케이트장'이 마련되고, 어린이집도 위치한다. 피트니스센터와 GX룸, 실내스크린골프장 등 입주민들을 위한 편의시설이 구축되고, 일반적인 주차장 가로 폭보다 20cm 더 넓은 확장형 주차장도 일부 조성된다.

'다사역 한양수자인 이지시티'의 주택홍보관(대구 달서구 이곡동 1258번지 성서 이마트 옆)은 성황리 개관 중에 있다. 문의전화는 1670-2900으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