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랜드홀딩스그룹사(Greenland Holding Group)의 자회사인 그린랜드 USA(Greenland USA)가 개발하는 미국 LA 다운타운 지역의 초고층 콘도 및 부띠끄 호텔 '메트로폴리스 로스앤젤레스'가 현재 분양 중에 있다.
메트로폴리스는 19층, 350실 규모의 호텔 1개동과 38층, 40층, 58층 규모의 콘도 건물 3개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 중 38층 310가구 규모의 타워1(콘도)이 분양 중이고 이미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한국에서 흔히 아파트 혹은 오피스텔로 불리는 콘도는 스튜디오형, 1베드룸형, 2베드룸형, 펜트하우스형으로 구성되며 '호텔 인디고'와 같은 시기에 문을 열 예정이다. 호텔과 타워1에 이어 40층짜리 타워2(520유닛)는 2017년에, 58층짜리 타워3(700유닛)은 2018년 완공 예정이다. 3개 콘도를 합하면 1500유닛이 넘는다.
금융업무지구 및 상업지구로 유명한 LA의 다운타운 지역은 다저스 소속 투수 류현진이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진 '리츠칼튼 레지던스'가 있고 대한항공이 증재 건축 중인 '윌셔그랜드호텔'이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연고지 농구팀 LA레이커스의 홈구장이면서 지난주 대형 한류 행사가 열렸던 '스테이플스센터'도 자리잡고 있다. 또한 미술관, 공연장, 박물관, 콘서트홀 등 문화 시설과 유명 음식점 및 백화점도 들어서 있으며, 전세계 문화 및 예술의 상징인 베버리힐스와 유니버셜스튜디오와도 10~20분 거리에 위치한다.
메트로폴리스 로스앤젤레스는 스테이플스센터와 다운타운 지역의 명소인 LA라이브, 리츠칼튼호텔 및 윌셔그랜드호텔과도 도보 5분 이내 거리에 있어 입지 조건이 뛰어나다.
부동산 경기가 본격적으로 살아나기 시작한 2012년 이후로 신축과 각종 대형 프로젝트 개발 사업이 이어지며 점차 뉴욕의 맨허튼과 유사한 중심가로 변모 중이기 때문에 지금도 LA 내에서 스카이라인과 야경이 가장 볼만한 곳으로 꼽힌다.
분양 가격은 가장 저렴한 스튜디오형의 경우 60만불(6억)대부터다. 현재 한국의 유명 배우, 가수, 스포츠스타 다수가 LA에 주택을 소유하고 있으며, 2013년 이후로 LA 주택 가격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어 투자용이나 유학, 이민 등을 위한 매입 목적으로 유용하다. 현재 LA는 렌트(임대) 수요마저 넘치고 있고 중국인들의 투자 이민 등으로 부동산 시장이 호황기에 있다.
건물 내에는 리조트스타일의 수영장과 최첨단 피트니스센터, 요가스튜디오, 스팀룸, 스크리닝룸(영화관), 컨퍼런스센터, 공원 등을 갖추게 된다. 특히 상층부에서는 서쪽으로 산타모니카 해안과 북쪽으로 헐리우드 사인을 볼 수 있는 최고의 전경을 자랑한다.
사업 시행자인 그린랜드 그룹은 녹지그룹으로도 국내에 알려져 있고 포츈지 선정 세계 500대 그룹에 선정된 중국 최대 부동산 개발 회사이며 한국 제주도에도 1조원을 투자해 제주헬스케어타운 조성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아시아, 호주 등 세계 각지에서 호텔, 콘도, 복합 리조트 등 개발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한국인이 콘도를 분양 받을 시 현장 모델하우스 및 공사 현장을 방문해 유닛과 견본주택을 보고 동, 호수를 배정받을 수 있으며, 외국인 융자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크레딧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계약금은 10%이며 완공 시점에 30%를 지불하면 60%를 융자해준다.
또한 호텔 투자 시 50만불 이상을 투자할 경우, 영주권 혜택을 주는 EB-5(투자이민)에 대해서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투자를 희망하는 경우 미국 현지 이민법 변호사와 상담 가능하다.
현장 방문을 위한 항공 티켓 예약과 호텔 예약 및 공항 에스코트 등은 한국의 FR인베스트먼트 사와 미국 드림리얼티에셋 매니지먼트사가 도움을 준다.
한국인 분양 문의: 02-3446-68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