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랭킹 전문 앱 '글로우픽'은 29일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6개월 간 2만 명 이상의 소비자가 남긴 리뷰 176,853건을 분석해 '2015년 상반기 최고의 화장품' 명단을 공개했다.
스킨푸드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 등 41개 카테고리에서 선정된 1위부터 3위까지의 총 123개 제품 가운데 에센스 부문 1위, 기타 마스크/팩 부문 1위, 네일컬러 부문 1위를 포함해 총 7개 부문에 이름을 올려 가장 많은 제품이 순위에 오르는 영광을 차지했다.
에센스 부문 1위 – 스킨푸드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
에센스 부문 1위에 오른 스킨푸드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는 출시 이후 단숨에 스킨푸드 베스트셀러 중 하나로 등극할 만큼 큰 인기를 끌었던 제품이다. 특히 스크럽, 마스크 시트, 베이스 메이크업, 헤어까지 다양한 활용 팁이 알려지며 허니 에센스 열풍을 주도하기도 했다.
이 제품은 정제수 대신 블랙비프로폴리스추출물 50%, 로열젤리추출물 20%, 로열블랙허니추출물 10% 등 피부에 영양을 주는 성분을 듬뿍 담아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가꿔준다. 또한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스포이드 타입으로 편리하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50ml의 넉넉한 용량이라 활용도 또한 높다.
기타 마스크·팩 부문 1위 – 스킨푸드 '블랙슈가 허니 마스크 워시 오프'
기타 마스크·팩 부문 1위로 선정된 스킨푸드 '블랙슈가 허니 마스크 워시 오프'는 스킨푸드의 대표 베스트셀러인 '블랙슈가 마스크 워시 오프'의 또다른 버전으로 출시 이후 입소문만으로 큰 화제를 모았던 제품이다.
이 제품은 불필요한 각질과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동시에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여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할 수 있으며, 미네랄이 풍부한 브라질산 흑설탕에 아카시아꿀과 마누카꿀을 함유해 달콤한 허니향은 물론 촉촉함까지 더해준다.
네일컬러 부문 1위 – 스킨푸드 '과일주 네일'
네일컬러 부문 1위를 차지한 스킨푸드 '과일주 네일'은 일명 '연예인 네일'로 불리며 스킨푸드의 다양한 네일 제품 가운데에서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베스트 셀러 제품이다.
과일주 네일은 젤리같이 투명하고 촉촉한 발림성에 뛰어난 광택감과 선명한 발색이 특징이다. 총 12가지 색상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으며, 대표 색상으로는 '1호 요구르트주'와 '3호 자몽주' 등이 있다.
스킨푸드 관계자는 "에센스, 마스크·팩, 네일컬러 외에 '밀크쉐이크 포인트 메이크업 리무버', '웨지 퍼프', '생과일 립 앤 치크 세가지맛', '풋사과 포어메이징 프라이머 젤' 등 7개 품목이 최고의 화장품 명단에 포함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 및 개발해 소비자들이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5년 상반기 최고의 화장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글로우픽 홈페이지 또는 글로우픽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