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백종원, ‘타지 않는 어묵감자볶음’ 레시피 공개 (사진= tvN '집밥 백선생' 방송캡처)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만능간장을 활용한 어묵감자볶음 레시피를 공개했다.
28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요리 연구가 백종원이 다시 한 번 만능간장 레시피와 이를 이용한 응용 레시피 등 만능간장에 관한 모든 것을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백종원이 “일반적으로 볶지만 변칙적으로 하는 걸 보여줄 것이다”라며 “익는 시간 차이 때문에 같이 넣으면 요리하기 어려운 어묵과 감자를 활용한 어묵볶음 레시피를 알려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백종원은 어묵감자볶음에 들어갈 재료로 청양고추, 양파, 감자, 당근, 어묵, 파, 물 한 컵 반, 만능간장 반 컵, 고춧가루 2큰술, 간 마늘 1큰술 등이 들어간다. 먼저 물, 만능간장, 고춧가루, 간 마늘을 넣고 끓이면서 감자와 당근, 양파, 어묵, 청양고추 등 나머지 재료들을 넣어서 같이 볶아주면 완성된다고 설명했다.
백종원은 “물만 보면 조림이지만 어묵이 물을 빨아들인다”라며 “이러면 어묵에 양념 맛이 확 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집밥 백선생'은 요리불능 네 남자의 끼니해결 프로젝트로 요리 초보인 남성 연예인들이 스스로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요리인간'으로 변모해가는 과정을 그린다.
한국경제TV 이재진 기자
news@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