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외모 경쟁이 치열한 시대에 살고 있다. 미인의 기준 또한 빠르게 변화해 과거에는 브이 라인 얼굴형과 큰 눈, 높은 코가 미인의 얼굴로 인정 받았다면, 최근에는 뽀얀 피부와 작고 오밀조밀한 이목구비를 가진 어려 보이는 얼굴이 인기를 끄는 추세다.
언제부터인지 여성들 사이에서 '예쁘다'는 말보다 '어려 보인다'는 말이 더 듣기 좋은 칭찬이 될 만큼 오랜 기간 지속된 동안 열풍은 쉽사리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을 반영하듯 노화된 피부의 주름을 들어올려 팽팽하게 유지시켜 주는 리프팅 시술 역시 크게 각광 받고 있다.
특히 더성형외과의 오메가리프팅은 특수한 돌기가 달린 녹는 실을 이용해 피부 진피층에 절개 없이 시술이 가능해 출혈이나 부기가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기존 리프팅보다 더 많은 실을 넣어 강하게 리프팅 시키는 파워이지리프팅은 5년 이상 효과를 유지할 수 있는 시술로 동안 열풍에 더욱 힘을 싣고 있다.
더성형외과 안티에이징센터 전문의 김수철 원장은 "파워이지리프팅에 사용되는 실은 장기나 근육을 봉합할 때 쓰는 폴리프로필렌(Polypropylene)이 원재료이며, 실로 인한 피부 감염과 괴사 등 문제가 없도록 한국식약청에 정식 허가를 받은 리프팅 전용실"이라고 안전성을 거듭 강조했다.
여기에 덧붙여 김수철 원장은 "리프팅 시술은 간단해 보이지만 피부 상태와 주름의 방향을 고려해 정교하게 시술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성형외가 전문의와 상의해야 하고, 시술 후에도 여러 가지 주의사항을 지켜야 한다"며 당부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리프팅 시술 후에는 소염진통제, 비타민E, 오메가3 등의 약물은 출혈을 조장할 수 있으므로 1~2주간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과격한 운동이나 경락 마사지, 엎드려 눕는 등 얼굴에 무리가 가는 활동은 피하고, 인상을 쓰거나 크게 웃는 습관은 실이 주입된 부위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자제해야 할 것이다.
도움말 : 더성형외과 김수철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