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생활의 만족감을 채우는 이쁜이수술? 질필러

입력 2015-07-24 16:35


늦은 결혼으로 재작년 연년생으로 둘째 아이를 출산한 이미영 씨 (38세, 구리)는 아이의 출산 후 출산 전과 같지 않은 부부관계에 불만이 생겼다. 이러한 고민을 동료들과 나눈 그녀는 동료에게서 출산으로 인해 질이 탄력을 잃어버려 그럴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질성형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런 고민은 비단 이씨만의 고민은 아니다. 질성형은 많은 중년 여성들 사이의 대화에서 빠지지 않는 화제거리이고 많은 여성들이 질성형 고민해소를 위해 산부인과를 찾고 있다. 질성형에는 '이쁜이수술'로 불리는 질성형수술과 '질필러'가 있다. '이쁜이수술'은 늘어진 질을 조여주는 수술로 수술을 하게 되면 최소 4주 이상의 회복기간이 필요하다. 또한 회복기간 동안의 관계가 힘들고 출혈과 통증의 위험이 있어 거부감을 가지는 여성들도 있다.

이러한 여성들에게는 질필러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질필러는 수술 대신 질 점막 내부에 필러액을 넣어 질의 내부 사이즈를 축소시키고 마찰력을 증대시킨다. 뿐만 아니라 오르가즘을 느끼는 부위를 융기시켜 성관계 시 더 많은 자극을 느끼도록 해주는 시술이다. 질필러의 경우는 수술이 필요 없어 시술 후 일주일 후부터 바로 성관계가 가능하고 출혈과 통증이 없어 시술 후 일상생활이 가능해 직장인 여성들 사이에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질필러 중 윙크필이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 짧은 지속기간을 가지는 질필러와 달리 윙크필 질필러는 자체적 볼륨효과와 함께 시술 후 자가 콜라겐을 만든 뒤 콜라겐 캡슐을 형성시키고 이런 캡슐내부는 오랜 기간 분해되지 않는 PMMA와 새로운 콜라겐 조직으로 채워져 한번의 시술로 10년 가까이 유지가 되고 질의 축소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로 안정성이 검증된 시술이다

요즘은 많은 여성들이 성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어 당당하게 산부인과를 찾아가고 있기는 하지만 치료의 부끄러움으로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면서도 망설이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경우에는 여의사산부인과를 찾아 치료 받는 것도 고려해 볼 만한 사항이다.

남양주에 위치한 여의사산부인과 김란산부인과 원장은 "부부에게 있어 성생활은 중요한 문제다. 이에 문제를 겪고 있다면 전문의료진이 있는 병원에서 상담해보고 필요한 시술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질성형을 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시술을 하는 곳도 많이 늘어났지만 중요한 부위인 만큼 의료진의 경험이 많은 곳에서 시술을 받아야 안전하다" 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