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라인의 완성, 사각턱 보다 무턱 개선부터?

입력 2015-07-24 14:10
대부분의 여성들은 날렵한 턱선을 갖기 위해 사진을 찍더라도 자신의 머리카락을 이용해 V라인을 연출하곤 한다. 하지만 요즘처럼 더운 여름철 묶음머리는 얼굴형이 드러나면서 불만을 갖기 일쑤다.

각진 얼굴형 중에서도 단지 씹는 근육만 발달된 경우라면, 보톡스를 이용해 근육을 퇴축시킴으로써 사각턱을 교정하고 훨씬 작고 갸름한 V라인 턱 선을 만들 수 있다.

반면 무턱은 흔히 턱 끝의 발육저하로 인해 턱이 안으로 들어가면서 짧아 보이는 경우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무턱은 치아 교합의 정상여부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지는데, 교합은 정상이나 단순히 턱뼈 끝의 발육 저하로 인해 턱 끝이 왜소한 경우 무턱 교정술로 개선이 가능하다.

필러는 움푹 패인 주름을 치료하기 위해 개발됐지만 최근에는 꺼진 부위를 채워주는 '볼륨 업'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동글납작한 동양인의 경우 얼굴에 입체감을 주는 이마확대, 코필러, 눈밑꺼짐필러, 무턱필러 등을 선호하는 분위기다.

이러한 V라인 얼굴형에 도전하는 이들에게는 사각턱보톡스 뿐 아니라 무턱필러로 더욱 효과적인 V라인을 뽐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무턱필러 시술방법은 필러 제재를 턱 피부 속에 주입해 피부조직을 보충해 주는 시술이다.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주는 동시에 자연스러운 턱선의 라인을 만들어주는 부가적인 효과가 있다.

필러 종류에 따라 구성 성분과 입자의 크기가 다르며 이미필러, 무턱필러, 코필러처럼 시술부위, 유지기간, 비용 등이 달라진다. 단기필러의 경우 유지기간은 평균 12~36개월 가량 지속되지만, 최근 반영구필러 퍼폼, 아테필필러를 이용하여 5년에서 10년 이상의 지속기간으로 성형효과를 볼 수 있어 무턱으로 고민이 많은 여성들에게 효과적인 시술이다.

강남피부과 바이오미클리닉 김홍달 원장은 "얼굴 라인을 살리기 위해 높이와 볼륨감을 조정할 수 있는 필러 성형은 간단해 보일지라도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 개인의 얼굴형에 맞게 정품의 정량만을 주입하여 보다 자연스러운 효과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