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신부의 첫 번째 조건은 몸매라인?

입력 2015-07-24 14:08


결혼식이 예정되어있는 예비 신부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일이 바로 몸매 관리다. 특히 웨딩드레스를 입었을 때 드러나는 팔뚝이나 옆구리 등의 군살들을 빼고 싶어 하는데, 단기간의 운동과 식이요법만으로는 특정 부위의 살은 잘 빠지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

때문에 특정 부위의 군살을 단기간에 빼고 싶어하는 예비 신부들이 운동이나 식이요법 등의 노력과 함께 의학적인 도움을 받는 경우가 늘고 있다.

군살을 제거하는 방법으로는 크게 지방흡입수술과 같은 수술적 방법과 비수술적 체형교정술로 나눌 수 있다. 효과로만 본다면 지방흡입수술이 보다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겠지만, 절개라는 수술의 특성상 회복기간이 필요해 단기간에 다이어트 효과를 원하는 예비 신부들의 경우에는 적합하지 않은 것이 사실. 때문에 예비신부들은 비교적 간단한 주사시술을 이용한 비만개선을 선호하는 편이다.

비수술적인 방법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것이 카복시테라피와 메조테라피다.

액화가스를 피하지방층에 주입해 체지방 감소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카복시테라피는 별도의 절개 없이 간단한 주사로 시술하기 때문에 멍이나 붓기가 덜해 많은 이들이 선호한다. 출혈이나 통증이 거의 없으며, 임산부나 노인에게도 적용이 가능할 정도로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알려져 있다. 카복시테라피는 부분지방분해뿐 아니라 셀룰라이트 개선, 피부탄력 등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셀룰라이트로 고민이거나 국소 부위에 부종이 있는 경우라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메조테라피가 도움이 될 수 있다. 메조테라피는 지방분해 약물, 림프순환 촉진 약물 등 3~4가지 약물을 혼합하여 단단하게 뭉쳐있는 셀룰라이트 부위에 주사하는 시술로, 카복시테라피와 함께 비교적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비만 치료법이다.

부산비만클리닉 리노보클리닉 의원 김자영 원장은 "지방세포가 단단하게 뭉쳐 피부를 울퉁불퉁해 보이게 하는 셀룰라이트는 쉽게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카복시테라피나 메조테라피 등 의학의 도움을 받으면 단기간에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원장은 "카복시테라피와 메조테라피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기는 하지만 비만 부위와 그 정도에 따라 다른 시술이나 약물요법 등을 병행할 수 있으므로, 비만 진료 경험이 풍부한 의사와 상의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며 "유명한 시술이라고 해서 무분별하게 시술 받기 보다는 본인의 체질과 비만의 원인 등을 정확히 파악 후 그에 따른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