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에게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아무리 메이크업이 잘 되더라도 헤어스타일이 이상하면 완벽하지 못하고, 헤어스타일이 아무리 예쁘더라도 메이크업이 잘 안 돼 있으면 예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처럼 화장을 하지는 못합니다. 메이크업을 잘 하지 못하는 것은 둘째 치더라도, 자신에게 어울리는 메이크업이 어떤 것인지도 알지 못하는 여성들은 생각 외로 많습니다.
라뮤제 김로아 원장이 이제 '메이크업AtoZ'를 통해 완벽한 메이크 오버를 위한, 개인별로 맞는 헤어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솔루션을 함께 내려줍니다.
▲ 모델 체크
모델은 피부가 약간 어두운 편이네요. 피부 톤이 어두워서 잘 보이지는 않지만 여드름 흉터 자국과 홍조가 좀 있어요. 그리고 다크서클이 꽤 있는 편이네요. 가뜩이나 어두운 톤의 피부를 지녔는데 다크서클까지 더해지니 전체적으로 칙칙한 느낌이 들어요. 다크서클과 전체적인 붉은기를 잡아 줄 필요가 있겠네요. 또한 얼굴에 비해 상대적으로 큰 코를 가지고 있어요. 자칫하면 시선이 코로 쏠려 예쁜 눈과 입이 묻힐 수 있어요. 하이라이터와 섀딩을 적절히 사용해 시선을 분산시켜주는 게 좋겠어요.
▲ 베스트 팁
모델은 어두운 피부톤을 지니고 있어요. 본격적인 베이스 메이크업에 들어가기 전, 순간미백크림을 발라 피부를 한 톤 밝게 만들어 줄 것이에요. 순간미백크림은 메이크업 베이스처럼 피부 톤을 밝게 만들어 주는 동시에 크림과 같이 얇게 발리기 때문에 화사한 피부를 연출할 때 적합한 아이템이에요.
다크서클을 커버하기 위해 눈 밑에 파운데이션을 덧발라 줄 경우에는 다크닝이 금세 와 실제보다 오히려 더 칙칙해 보일 수 있어요. 이때 붉은 컬러의 섀도우나 블러셔를 파운데이션과 섞은 뒤 얇게 발라주는 것이 좋아요. 은은하게 비치는 핑크 컬러가 눈가를 더욱 화사하게 밝히는데 도움을 주죠.
모델은 얼굴에 비해 코가 상대적으로 큰 편인데요. 노즈 섀딩으로 콧볼과 콧대 양 옆을 가볍게 쓸어주고, 하이라이터를 이용해 콧대와 T존을 강조해주면 코가 한층 날렵하고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 메이크업 AtoZ
① 순간미백크림을 발라 주세요.
② 브러시를 이용해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발라 줍니다.
③ 아이브로우 펜슬로 눈썹 모양을 잡아 줍니다.
④ 브러시를 이용해 아이 브로우 섀도를 발라 주세요.
① 베이지 펄 컬러의 아이 섀도를 눈 두덩이에 발라 주세요.
② 핑크 컬러의 섀도를 발라 주세요.
③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아이라인을 그려 줍니다.
① 뷰러로 속눈썹을 올려 줍니다.
② 크림 타입의 블러셔와 파운데이션을 섞어 눈 밑에 얇게 발라 주세요.
③ 섀딩을 해줍니다.
① T존 부위에 하이라이터를 발라 주세요.
② 립스틱을 발라 줍니다.
▲ 퍼펙트 체인지
라뮤제 혜민 실장은 "모델은 기본적으로 어두운 피부톤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럴 때 바로 BB크림이나 파운데이션을 발라주면 쉽게 다크닝이 올 수 있는데요. 때문에 순간미백크림을 사용해 피부톤을 한층 화사하게 만들어 준 뒤 색조 메이크업 해주었습니다. 또한 다크서클을 잡기 위해 파운데이션에 핑크 컬러의 블러셔를 섞어 얇게 발라 줌으로써 생기 있고 발랄한 느낌의 메이크업을 완성했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선미 기자
meili@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