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7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출시된 국내 최초 모바일 뷰티 홈쇼핑 '우먼스톡'(Woman's Talk) 어플이 서비스 시작 일주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2만 건을 돌파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실제로 우먼스톡은 오픈과 함께 쇼핑 신규카테고리 1위, 인기무료 등 앱 순위차트에서 상위권으로 자리 잡았다.
가장 큰 관심을 모은 것은 파격적인 할인 이벤트다. 우먼스톡은 이번 앱 출시를 맞아 명품 브랜드를 '믿기지 않는' 가격으로 판매하는 심쿵가 이벤트를 비롯하여 베스트셀러 및 스테디셀러 100개 상품을 3,000원에 판매하는 등의 이벤트를 진행해, 공격적으로 앱 다운로드 유저를 확보했다.
또한 현재도 '절대 구매하지 않으면 손해'를 보는 듯한 가격과 구성으로 이벤트, 기획전, 할인전이 이어지고 있다.
우먼스톡에서는 현재 LG 생활건강 신제품 'the answer is why' 론칭 프로모션이 단독 진행되고 있으며, 이 외에도 바닐라코, 토니모리 등 유명 로드숍 브랜드와 리르, 맥퀸뉴욕, 러비더비 ,리오엘리 등 온라인 인기 브랜드의 할인전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국내 브랜드뿐 아니라, 홍콩 대형 유통사와 협약을 맺고 국내에서 구매가 어려웠던 해외 빅 브랜드의 직구 카테고리를 오픈하고 주마다 새로운 명품 브랜드를 입점 시키고 있다.
현재 에스티로더, 빅토리아 시크릿, 엘리자베스 아덴이 입점 되어 있으며 향후 샤넬, 랑콤, SK2 등 유명 해외 브랜드들이 차례로 입점 될 예정이다.
김강일 대표는 "국내에 뷰티팁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형태의 뷰티 커뮤니티 앱이나,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는 쇼핑앱은 많이 있지만, 우먼스톡처럼 뷰티 콘텐츠와 커머스를 합쳐놓은 형태의 어플은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분야"라면서 "우먼스톡은 동영상콘텐츠를 통해 제품을 본 후, 따로 시간을 들여 가격비교를 해야 했거나, 커머스에서 부족한 정보를 충족시키길 원했던 경험이 있는 여성 유저들에게 특히 각광받고 있다"고 전했다.
또 "앞으로 우먼스톡은 더욱 다채로운 면모를 보여주며, 소비자가 쉽고, 간편하게 화장품을 선택할 수 있는 방향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iOS 버전 출시가 늦어졌지만, 빠른 시일 내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