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렉스 ‘서울대 합격생 기적의 어휘 공부법’ 출간

입력 2015-07-16 17:41


공부를 함에 있어 ‘어휘’는 가장 기본적인 도구이자 밑천이 된다. 어휘가 모여 문장이 되고, 이 문장은 하나의 문단이 된다. 국어 성적을 끌어올리기 위해선 이 어휘력 학습이 선행되어야 고득점을 노릴 수 있다. 그리고 어휘는 단지 국어 과목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다. 어휘력이 부족하면 학습내용을 이해하는 데 있어 큰 어려움을 겪게 된다. 단어의 의미를 파악하지 못하기 때문에 잘못된 방향으로 이해할 수 밖에 없다. 그만큼 어휘는 학습에 있어 최소한의 도구이자 밑천이며 기본기인 것이다.

실제로 어휘력이 부족한 학생들의 경우, 글의 전체 내용을 파악하는데 어려움을 겪곤 한다. 중학생이 되면서 급격히 늘어난 한자어 어휘와 추상적 어휘로 큰 고충을 느끼는 경우도 이 때문이다. 하지만 학생들은 어휘력의 문제라는 것을 스스로 인식하기 어렵기 때문에 공부 자체가 어렵다고 생각하여 아예 포기하는 경우도 다반사다. 따라서 탄탄한 어휘력을 쌓았는지에 따라 학습 능력이 좌우되는 것을 인지하고 다음 학기, 다음 학년을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에듀플렉스가 서울대에 합격한 학생들의 생생한 증언과 명쾌한 예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서울대 합격생 기적의 어휘 공부법’을 발간해 눈길을 끈다.

‘서울대 합격생 기적의 어휘 공부법’은 중고생이 꼭 알아야 할 1500개의 어휘를 단계별로 정리한 책으로, tvN 공부 솔루션 프로그램에도 소개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책에는 서울대 합격생들이 어떤 식으로 어휘를 공부했는지 구체적인 방법을 담은 인터뷰들이 실려 있다. 이를 통해 어휘 공부에 대한 동기를 얻는 것은 물론 서울대 합격생들의 어휘 공부 노하우를 스스로 터득할 수 있다.

또한 에듀플렉스를 거쳐 서울대에 합격한 학생들의 어휘 공부법을 분석해 최상위권 학생들에게서 나타나는 공통적인 어휘 공부의 법칙을 7레벨, 5스텝으로 정리했다. 수록된 1,500자의 단어는 CHAMP(Comprehend(이해)-tHink(사고)-Apply(적용)-Memorize(암기)-Problemsolving(문제해결))학습법에 따라 체계적으로 전개된다.

단어별로 제시되는 질의응답식의 예시들은 실제 수백 명의 에듀플렉스 학생들이 스스로 만들어 본 문장들을 바탕으로 구성됐다. 또한 딱딱하고 어려운 예문 대신 아이돌 그룹 ‘엑소’와 ‘인피니트’ 등을 등장시켜 학생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에듀플렉스 교육개발연구소 관계자는 “학생들이 접하는 환경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어휘에 대한 부담감을 없앴다”며 “이 책을 읽고 나면 공부의 기본기가 다져질 뿐만 아니라 어느새 일상생활에서의 대화와 글이 더욱 풍성해지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에듀플렉스는 방학을 맞이하여 ‘서울대 합격생 기적의 어휘 공부법’을 보다 전문적으로 체득할 수 있는 ‘어휘력 공부 프로그램’을 론칭했다. 이는 학기 중 교과목 공부로 인해 따로 시간을 내기 어려운 학생들이 방학 동안 어휘력을 증진시키는데 매우 성공적인 결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에듀플렉스 지점(www.eduplex.net)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화(02-555-0567)로도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