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슈퍼주니어, 라디오스타 슈퍼주니어, devil, 에이핑크 리멤버
슈퍼주니어가 '라디오스타'까지 나왔지만 에이핑크에 졌다.
슈퍼주니어는 16일 0시 'devil'을 발표했다. 슈퍼주니어는 'devil' 공개 1시간 전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했다. 15일 낮에는 슈퍼주니어 'devil'을 알리는 컴백 쇼케이스, 오후 9시부터는 네이버스타캐스트에서 '슈퍼주니어 악마들의 회식'을 생방송했다.
슈퍼주니어는 '라디오스타'에서 뛰어난 예능감을 발휘했다. 온라인을 '슈퍼주니어', '라디오스타', '한경', '이특', '려욱' 등 슈퍼주니어 관련 검색어로 휩쓸었다. 하지만 슈퍼주니어 'devil'은 동시 공개된 에이핑크 '리멤버'에 음원 순위에서 모두 밀렸다.
슈퍼주니어 'devil'은 슈퍼주니어 데뷔 10주년 스페셜 앨범이다. 타이틀곡 'Devil'을 비롯 한국 대표 싱어송라이터 이승환과 슈퍼주니어-K.R.Y. 가 함께한 락 발라드곡 'We Can', 장미여관과 슈퍼주니어-T의 콜라보레이션이 돋보이는 애시드 팝곡 '첫눈에 반했습니다', 자우림 김윤아가 작업한 락 장르의 'Rock'n Shine', 에피톤프로젝트가 선사한 발라드곡 '별이 뜬다', 멤버 동해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Don't Wake Me Up'과 'Alright' 등 다채로운 장르의 총 10트랙이 담겼다.
한편, 슈퍼주니어는 오는 16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17일 KBS '뮤직뱅크', 18일 MBC '쇼! 음악중심', 19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멋진 컴백 무대를 선사하며, 음반은 16일 오프라인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