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이 두렵다면? 미스코, 하이코 인기

입력 2015-07-14 11:05


낮은 코가 불만인 김모씨(28, 직장인)는 오랫동안 생각했던 코성형을 하고자 병원을 알아보았지만, 예상보다 비용이 높다는 점과 수술 이후 회복기간을 위해 일정기간 직장을 쉬어야 한다는 부담감 때문에 코성형이 망설여졌다.

이에 김씨는 코성형의 차선책으로 녹는 실과 필러 주사를 함께 병행하는 일명 하이코 시술을 받아보기로 했고, 콤플렉스 개선 효과가 뛰어나 외모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게 됐다.

이처럼 성형수술의 대안으로써 코필러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이를 활용한 다양한 시술법이 소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하이코, 미스코는 절개하고 보형물을 넣는 코성형과 달리 필러 시술과 함께 신체 장기와 조직 등을 봉합할 때 사용하는 안전한 PDO실을 이용하여 낮은 코를 올려주는 시술이다.

강남성형외과 강남 터치유성형외과 신우진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하이코, 미스코 시술은 코성형과 달리, 멍과 붓기 흉터도 거의 없기 때문에 시술 이후 특별한 관리를 요하지 않아 일상 생활이 바로 가능하며, 비용 또한 상대적으로 경제적이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찾는 시술 중 하나"라고 전했다.

하이코는 PDO(polydioxanone)실과 필러를 결합한 시술로, 코끝과 콧대를 교정해주며 12개월 이상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하이코 시술에 사용되는 실은 길이가 매우 짧아 콧대와 코 앞볼, 좌우 옆 볼 등 원하는 모양으로 교정이 가능하다.

미스코는 MIS(Minimal Invasive Scaffolder)란 특수한 원리를 이용한 시술로 코의 각도, 콧대, 코끝 높낮이뿐 아니라 코 전체 또는 특정 부분을 교정할 수 있어 다양한 디자인의 코 모양이 가능하다. 또한 이미 코성형을 받았지만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 미스코를 통한 재수술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하이코, 미스코 시술은 녹는 실과 흡수되는 필러를 사용하기 때문에 안전성이 높다. 시술 이후 마음에 들지 않거나,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쉽게 제거가 가능하기 때문에 위험성을 줄일 수 있다.

강남성형외과 강남 터치유성형외과 신우진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필러 부작용을 최소화 하기 위해 정품 정량은 기본이며,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코는 얼굴의 중심인 만큼, 다른 부분과의 조화를 고려한 미학적 설계가 중요하다. 개개인의 개성을 잘 살리고 단점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시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과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한 후 시술을 받는 것이 만족도를 높여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