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여자들에게 결혼에 대한 환상이 있습니다. 실제적으로 결혼생활에 대한 환상보다는 결혼식에 대한 꿈이 더 크죠. 일생에 한 번 뿐인 날인만큼 누구보다 더 예쁘고, 화려하게 결혼식을 치르고 싶어 합니다. 그중에 가장 큰 로망을 갖고 있는 것이 바로 '웨딩드레스'입니다. 보통 자신만의 드레스 스타일을 정해놓고 고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막상 결혼식을 준비하다보면 너무나 준비할 것이 많습니다. 때문에 정작 중요한 것을 선택할 때는 진이 빠져, 열정적이지 못한 준비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렇게 진행하다 보면 결혼식 후 '다시 할 수 있다면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데...'라는 후회를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런 후회를 없애기 위해 '웨딩예습' 코너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웨딩 예습을 진행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에 대한 전문가의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줍니다. 파크뷰 칼라빈 박춘연 원장에게 웨딩 메이크업을, 파크뷰 헤어 전문가에게 헤어스타일을, 라비쥬마리에에서 웨딩드레스를, 스파지오 스튜디오에서 화보 촬영의 기회까지 가질 수 있습니다.
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31호 모델의 로망은?
병원에서 근무를 하는 직장인입니다. 저는 머메이드라인을 입고 싶어요. 평소에도 화려한 메이크업은 잘 하지 않기 때문에 단아하고 청순해 보이는 스타일을 하고 싶어요. 눈이 작아서 눈을 좀 크게 보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머리는 짧은 편이지만 풀은 것보다는 긴 머리가 조금 더 단아해보이지 않을까 생각해요.
▲메이크업 솔루션
모델은 얼굴이 정말 작네요. 이목구비가 오밀조밀 작고 예쁘네요. 웃을 때 눈이 반달이 돼서 예쁘지만 크기로는 약간 작은 편이라, 눈 화장으로 눈을 좀 크게 키울 것이에요. 피부는 깨끗한 느낌으로 갈 것이고, 핑크보다는 오렌지 컬러로 얼굴의 화사함을 더 해줄 것이에요.
① 파운데이션을 발라줍니다.
② 컨실러로 잡티부분을 커버해줍니다.
③ 가루파우더로 유분기를 잡아줍니다.
④ 눈썹을 그려줍니다.
① 섀딩을 해줍니다.
② 오렌지 컬러가 들어간 블러셔로 볼터치를 해줍니다.
③ 노우즈 섀딩을 해줍니다.
④ 립글로즈를 발라줍니다.
① 아이 섀도를 눈두덩이에 발라줍니다.
② 아이 섀도로 그라데이션을 넣어줍니다.
③ 보랏빛이 들어간 블러셔도 생기를 더해줍니다.
④ 아이라인을 또렷하게 그려줍니다.
▲헤어 솔루션
파크뷰칼라빈 서일주 대표는 “얼굴이 작아서 단아한 느낌이 굉장히 잘 어울릴 것이에요. 그런데 너무 머리가 검정색이네요. 염색을 하면 좋았을 텐데 그 점이 조금 아쉽네요. 지금 머리색과 약간 차이가 나는 피스를 붙여서 전체적인 느낌은 투톤 느낌이 나게 만들어줄 것이에요. 또한 피스와 본인의 머리를 섞어 땋아 땋은 부분이 포인트가 되게 해줄 것이에요”라고 전했습니다.
① 전체적으로 드라이를 해줘 볼륨감을 살려줍니다.
② 원래 타던 가르마보다 약간 옆쪽으로 가르마를 타줍니다.
③ 피스를 붙여줍니다.
④ 피스와 원래 머리를 섞어서 땋아줍니다.
⑤ 반대편도 피스와 원래 머리를 섞어 땋아줍니다.
⑥ 땋은 머리를 양쪽에서 가져와 하나로 묶어줍니다.
▲ 웨딩드레스 솔루션
모델은 전체적으로 말랐네요. 이럴 때는 마른 느낌이 나지 않으면서 전체적으로 글래머러스해보이는 벨라인 드레스가 좋아요. 풍성한 벨라인과는 반대로 탑쪽은 비즈장식으로 포인트를 줘 쇄골은 더욱 말라보이고, 가슴은 더욱 풍만하게 하는 효과를 줍니다. (사진=손영기)
★박춘연 원장은...
·2015년 현(現)파크뷰칼라빈 메이크업 원장
·현(現) 서울모드패션학교 패션디자인학부 겸임 교수
·배우 윤은혜, 이인혜, 그룹 시크릿, 가수 에일리 메이크업 담당
★김선정 원장은...
·2014년 현(現) 라비쥬마리에 원장
·2014년 현(現) 서대문 여성인력개발센터 웨딩헬퍼 부문 외부강사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PSA학과 전임강사
★윤종식 실장은...
· 2015 현(現) 스파지오 스튜디오 실장
· 프로골퍼 최경주 재능 기부 레슨 촬영
· 정샘물 메이크업 아티스트 작품 촬영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웨딩예습'을 위한 일반인 웨딩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웨딩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청담동에서 가장 핫한 웨딩드레스 샵에서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를 전문가가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주는 프로젝트입니다. 또한 웨딩 전문스튜디오에서 화보를 촬영하는 기회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예비신부가 된 자신의 모습을 미리 볼 웨딩예습의 기회를 선사합니다. 기한은 '무기한'입니다.
결혼을 앞둔 분, 결혼을 꿈꾸는 분, 웨딩의 '스드메'란 무엇인지 체험해 보고 싶은 분 모두 환영합니다.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2. 전신사진 1장 (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3. 출생연도, 이름, 키, 몸무게, 가슴 사이즈, 허리 사이즈
4. 연락처(휴대폰 번호)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