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다이어트한의원, 삼시세끼도 문제없는 한방다이어트

입력 2015-07-13 13:37


많은 사람들은 다이어트 하면 덜 먹거나 굶는 것을 떠올린다. 섭취가 줄어들면 살이 빠지는 것은 당연한 이치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단기간 다이어트에는 효과가 있을지라도 요요현상이 나타나기 쉬워 다이어트 효과를 오래 지속하기는 힘들다. 우리 몸은 줄어든 음식 섭취량에 적응하기 위해 기초대사량을 감소시키게 되는데, 다이어트 이후 이전과 동일한 음식량을 섭취해도 과잉 칼로리로 감지하여 체지방으로 축적되는 것.

또한 우리 몸은 굶으면 체지방보다 근육을 먼저 사용하기 때문에 기초대사량, 체력 저하가 나타나게 되어 살이 찌기 쉬운 몸이 된다. 즉 굶는 다이어트는 필연적으로 요요현상을 부른다.

이에 최근에는 삼시세끼를 챙겨먹으며 체중감량을 할 수 있는 한방다이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한방다이어트는 체질에 맞는 한약 처방으로 건강을 해치지 않고 체중감량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어 체질개선과 함께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다이어트한약은 식욕억제와 기초대사량을 높여주어 지방분해 및 체중감소 효과를 높여주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 때문에 적게 섭취해도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또한 개인의 체질 및 신체조건 등에 따라 처방되는 1:1 맞춤한약이기 때문에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물론 한방다이어트와 함께 식단 관리도 필요하다. 삼시세끼 규칙적으로 끼니를 거르지 말고 먹도록 하되, 식단은 저염식과 채소 위주의 저칼로리 음식으로 조절하는 것이 좋다. 이처럼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와 단백질 위주로 식단을 구성하되 하루 권장 칼로리를 고려하여 식단을 조절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창원다이어트한의원 이레생한의원 창원본점 김미라 대표원장은 "한방다이어트는 1:1 맞춤 다이어트이기 때문에 비만의 원인을 제거하는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하며 개개인에 몸 상태에 따른 맞춤비만치료를 할 수 있다"며 "다이어트 시 지나친 식욕억제는 영양상태 불균형은 물론 요요현상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