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이 10월 24일로 예정된 가운데 '공인모'(공인중개사 인강 추천받고 모인 사람들)에서 실전과 같은 전국 모의고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제 3회 공인모 전국 모의고사'는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에 있는 당산중학교에서 이달 25일에 실시되며, 1차 시험은 오전 9시부터 10시 40분까지, 2차시험은 오전 11시30분부터 2시까지 진행된다.
모의고사 신청 접수는 '공인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공인모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접수 마감일은 시험일 2주 전까지이며, 별도로 공인모 게시판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모의고사 일정은 제3회 7월 25일, 제4회 8월 30일, 제5회 9월 19일까지 영등포 당산중학교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제1,2회 공인모 전국모의고사를 치른 수험생들은 한결같이 만족해하는 눈치다. EBS출신 스타강사들이 제공한 문제라 믿을 수 있어 좋았고, 실제 시험 당일날 긴장하거나, OMR카드를 잘못작성해서 시험을 망칠수도 있는데 실전과 똑같은 모의고사를 통해 미리 경험을 쌓고 실수를 예방할 수 있어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더불어 이번 모의고사에서는 장학금 혜택도 대폭 주어진다. 과락 없이 60점을 넘긴 1차 합격자 중 총 점수를 집계해 수석을 차지한 이에게는 3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되며, 차석에게는 100만원, 3위부터 30위까지는 3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는 등 총 5회에 걸쳐 무려 62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이외에도 공인모 카페에서는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공인중개사 독학, 등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공인중개사 교재, 공인중개사 전망, 공인중개사 자격증, 공인중개사 학원, 공인중개사 취업, 공인중개사 연봉 등의 자료와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어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