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샘, 인도네시아 론칭 성황...올해 내 10개 목표

입력 2015-07-10 08:38


글로벌 에코 더샘은 지난 6월 말 인도네시아 롯데 쇼핑 에비뉴에 위치한 더샘 1호점에서 인도네시아 론칭기념 대규모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론칭 행사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롯데 쇼핑 에비뉴 내의 더샘 1호매장에서 진행됐으며, 더샘의 임원진들과 인도네시아 현지 총판 회장과 사장이 참석해 진출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먼저 더샘 브랜드 소개가 진행된 후 인도네시아의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선보이는 대대적인 메이크업 쇼가 이어져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들과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특히 인도네시아 주요 셀러브리티들이 초청돼 현지 언론의 뜨거운 관심이 집중됐다.

더샘은 인도네시아에 현재까지 4개 매장이 운영 중에 있으며, 매정 모두 자카르타의 주요 쇼핑몰과 백화점에 위치해 소비자 접근성이 높다는 공통점이 있다. 게다가 론칭 행사까지 성황리에 진행되어 오픈 후 영업일이 10일이 안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예상 매출을 뛰어넘고 있다.

더샘 관계자는 "태국과 캄보디아에 이은 이번 인도네시아 진출은 더샘의 동남아시아 진출에 새로운 전환점이 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라며, "인도네시아에 금년 내 10개 이상 매장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어 8월 내 말레이시아 단독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더샘은 현재 국내외 210여개 매장을 운영 중에 있으며, 그 중에서 해외 매장은 31개이다. 해외진출국은 홍콩, 태국, 캄보디아, 카자흐스탄, 인도네시아, 러시아 6개국으로 아시아 국가에서 공격적인 매장확대를 진행중이며, 8월 말레이시아 오픈 확정 등 지속적으로 일본, 싱가포르 등에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