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전문 포털 '정글존캠핑', "이제 헤맬 필요없어~"

입력 2015-07-09 10:31


지난해 국내 캠핑 인구는 300만 명을 넘어서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에 따른 캠핑 시장 역시 지속적으로 확장 중이다. 인터넷 안에는 수많은 캠핑 정보가 쏟아지고, 관련 홈페이지와 사이트는 끊임없이 만들어지고 있다.

정보가 늘어날수록 선택의 폭은 넓지만 그만큼 선택의 어려움도 발생한다. 처음 시작하거나 오래 전부터 캠핑을 해오던 사람들까지, 모든 캠퍼는 인터넷 속에서 정확한 정보를 찾기 위해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다. 매주 어느 곳으로 떠날지 고민하며 전국의 캠핑장을 찾아야 하는 고생도 어느덧 자연스러운 일이 되었다. 더불어 캠핑 용품과 요리에 대한 고민 역시 마찬가지이다.

이러한 캠퍼의 수고와 고민을 덜어줄 획기적인 방침의 캠핑전문 포털사이트가 탄생했다. 정글존캠핑은 캠핑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와 정보를 한 곳에 모아놓은 홈페이지다. 정글존캠핑 홈페이지 내에서 캠핑장 실시간 검색ㆍ예약과 함께 캠핑에 필요한 용품과 음식을 함께 주문할 수 있다. 또한 캠퍼와 캠핑장, 캠핑업체를 하나로 연결하여 다양한 캠핑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월간 '캠핑투어'를 창간하기도 했다.

정글존캠핑 홈페이지에는 세 가지 전문 분야 페이지가 운영된다. 첫 번째, '커뮤니티' 페이지에서는 전국의 캠핑장을 스마트하게 검색할 수 있고, 즉시 예약이 가능한 시스템을 선보인다. 두 번째, '캠핑용품몰'에서는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필요한 장비를 구입할 수 있다. 백패킹, 미니멀, 카약, 라이딩 캠핑까지, 트렌드와 취향에 맞는 다양한 타입의 캠핑 전문 용품을 카테고리별로 찾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캠핑푸드몰'에서는 캠핑장에서 먹고 싶고, 맛볼 수 있는 모든 음식을 총 집합시켰다. 믿을 수 있는 정육제품과 신선한 현지 직송 해산물, 각종 구이류, 볶음류, 탕류, 그리고 면과 가공식품까지 종류별로 소개한다. 간식과 소스 품목까지 꼼꼼하게 준비해 캠핑요리를 위한 장보기를 보다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다.

정글존캠핑의 은정민 대표는 "인터넷 정보 바다에서 캠퍼가 진정으로 원하는 방향은 무엇일까 고민했습니다. 우리 정글존캠핑이 그 해답이 될 것입니다. 단순한 쇼핑몰에 그치지 않고, 더욱 건전하고 안전한 캠핑문화를 만들어 가는 진정한 캠핑 전문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 확신했다.

정글존캠핑의 기업철학은 캠퍼와 캠핑에만 머물지 않는다. 소외계층과 함께 하는 나눔캠핑, 청소년들과 자연을 배우는 안전캠핑, 자연보호를 위한 환경캠핑 등 사회적 책임까지 고민한다. 정글존캠핑의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가 높아지는 이유다.

현재 정글존캠핑의 탄생을 함께 나누기 위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SNS 소문내기' 이벤트를 통해 글램핑 풀패키지 이용권을 비롯 오토캠핑장 이용권, 캠핑용품, 캠핑요리세트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