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려라 성공취업> 직무분석 프로젝트로 새롭게 개편

입력 2015-07-08 18:13


취업준비생들의 목소리와 취업현장의 살아있는 정보가 함께 담긴 <열려라 성공취업>이 2015년 여름을 맞아 새롭게 개편된다.



CJ그룹과 IBM의 채용팀장을 지냈고 CJ그룹의 면접 프로세스를 설계한 ‘김태성 컨설턴트’를 영입, 앞으로 기업 인사팀에서 오가는 이야기들을 바탕으로 내실 있는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그 스타트로 취업준비생들이 선호하는 기업의 다양한 직무에 대해 분석하고, 최근 채용시장의 트렌드가 되고 있는 직무역량향상을 위한 전략이 공개된다.



직무분석 내용은 카더라 통신의 실체를 밝히는 ‘이제는 말할 수 있다’, 해당 직무에서 원하는 인재 스타일을 점검하는 ‘그건 바로 너’와 함께 면접 시뮬레이션으로 구성된다. 취업에 대해 가장 잘 아는 MC 최기훈, 취업준비생의 수석대변인 캐스터 진아연과 캡틴 김태성 전문가의 재치있는 입담과 실감나는 면접 재연 현장을 확인할 수 있다.



새롭게 개편된 <열려라 성공취업> 직무분석 프로젝트는 여름방학 시즌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방송은 수~금 오전 10시 한국직업방송,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한국경제TV를 통해 전파를 탄다. 이 프로그램은 해당 홈페이지와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worktv2010)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고용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의 한국직업방송 www.worktv.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