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이도 '파란자차' 히트동영상 계기 '영타겟 마케팅' 적극 추진

입력 2015-07-08 09:40
수정 2015-07-08 09:46


분위기를 바꾸는 반전 카드!

<p class="바탕글">'신경영 시세이도코리아'의 '파란자차'를 두고 하는 말이다. 어감도 상쾌하다는 반응의 '파란자차'는 자외선 차단제 '퍼펙트 UV 프로텍터'의 별칭.

<p class="바탕글">그 '파란자차'가 '젊게 변화하는 시세이도'의 의도에 걸맞게 젊은 네티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제품소개 동영상(사진)이 국내 유튜브 사이트에 공개된 지 두 달 만에 100만 조회수를 돌파한 것.

<p class="바탕글">시세이도는 이번 동영상의 히트로 세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p class="바탕글">'파란자차'에 20대의 젊은 고객층이 몰려 매출액도 300~400%가 신장하면서 ▷'영 타겟' 마케팅 정책이 탄력을 받게 됐고 ▷그를 통한 신규 고객 유인효과가 큰 데다 ▷시세이도 전체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호감도가 크게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p class="바탕글">스타 무용가 차진엽, 세계적인 비보이 홍텐(김홍렬)과 디퍼(김기헌)가 등장하는 동영상은 이들이 '파란자차'를 직접 사용해본 결과를 소개하는 컷들로 구성돼있다.

<p class="바탕글">태양빛에서 현대무용과 브레이크댄스 연습에 열중하는 모델들이 선크림 사용소감을 전하는 장면인데, 마치 친한 친구의 권유처럼 자연스런 소개가 특징이다.

<p class="바탕글">히트하는 화장품 모델은 보통 당대 최고의 배우들이 일반적이지만, 이번 '파란자차'의 동영상 모델은 그런 '비주얼' 보다는 '제품의 기능과 특징'에 앵글을 맞췄다는 것이 시세이도코리아 PR팀의 말.

<p class="바탕글">화장품을 소개하는 동영상이 100만 조회수를 넘기는 것은 흔치 않은 일이었다. 실제 국내 유튜브 사이트를 검색해도 쉽게 눈에 띠지 않는다.

<p class="바탕글">"여름철 물이나 땀과 만나면 씻겨 내려가지 않고, 오히려 또 하나의 자외선 차단막을 형성하는 '파란자차' 선크림의 웻포스(Wet Force) 기술을 소비자에게 정확하게 전달하자는 기획의도가 적중한 것 같다"

<p class="바탕글">PR팀 관계자의 자평이다. 시세이도는 이번 동영상 히트를 계기로 '젊은 세대'에 대한 접근전을 강화하겠다는 신임대표 '황학상의 신경영'을 보다 구체화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