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부터인가 외모가 기타 스펙 사항과 함께 주요한 자기 경쟁력의 한 부분으로 여겨지는 시대가 되면서, 비만한 사람은 자기관리에 실패한 사람으로 여겨지는 경우가 많다. 이 때문에 고도비만환자는 물론, 정상 체중의 사람도 앞 다투어 경쟁력 있는 몸매를 갖기 위한 체형관리에 나서면서 다이어트의 열기는 좀처럼 식을 줄 모르고 계속되고 있다.
일단,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이 최선으로 꼽힌다. 무리한 수술이나 단식을 통한 방법은 부작용만 가져올 뿐이다.
다이어트에 성공하면 성취감과 함께 자신감까지 생겨서 몸 건강은 물론, 정신건강에도 바람직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피나는 노력 끝에 다이어트에 성공했으나 생각지도 못한 또 다른 고민을 갖게 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는 체중이 감소하여 분명히 살이 빠졌음에도 불구하고 마지막까지 줄어들지 않는 부위 때문이다.
특히 허벅지 살과 종아리 살, 샤넬라인(종아리양쪽과 무릎 위 안쪽)등 하체 부위는 생각처럼 빠지지 않아 고민인 경우가 많다.
허벅지는 우리 몸에서 크고 힘을 많이 받는 근육이 존재하는 곳으로, 신체 중 허벅지가 특히 두껍게 느껴지는 이유는 크고 작은 근육 외에도 근육들을 보호하기 위한 지방층이 많이 존재하기 때문인데, 허벅지에 위치한 지방은 단단하고 섬유질이 많은 치밀한 저장성 지방세포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체중이 감소해도 마지막까지 남아있게 되어 다이어트에 어려움을 겪는다.
따라서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 하게 되는데, 그 방법들이라는 게 잘못된 것들이 많다.
그 중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다이어트 패치나 바르는 크림에 대하여 아미스킨클리닉 명동점 김태연원장의 말에 따르면, "일부 판매업자들이 제품을 신체 부위에 붙이거나 바르기만 하면 날씬해진다고 하는데, 피부 표면에 붙이는 패치나 크림의 성분이 피부 깊은 곳의 지방층까지 전달되는 건 불가능 하며, 제품을 사용 할 때 피부가 뜨거워지는 것은 지방분해 때문이 아닌 단순히 피부를 뜨겁게 하는 성분 때문인 경우가 대다수이며, 그렇기에 그 효과는 미미할 수 밖에 없다. 허벅지나 샤넬라인 부위의 살빼기는 외과적 요법이나 주사요법이 아닌 이상 실제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고 잘라 말했다.
또한 "효과적으로 볼 때 지방흡입수술이 가장 빠르게 지방을 제거 할 수 있지만, 이 또한 부작용이 염려 되므로, 일반적인 체형 교정을 위해서는 안전한 SL주사를 권한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