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기미, 주근깨, 잡티 치료는 레이저토닝으로

입력 2015-07-03 15:57


레이저토닝은 현 시대에서 꼭 알아야만 하는 피부 레이저 기법이다.

제네시스토닝, 알렉스토닝, 3G토닝, G토닝, 루비토닝, 골드토닝 등 그 종류가 다양하지만, 통상적으로는 '큐스위치1064엔디야그레이저'를 이용해서 딱지가 지지 않는 기법으로 색소를 쪼개 안으로 자연스레 흡수시키는 원리로 좋아지게 하는 기계명이 아닌 기술명이다. 한마디로 시술 아이디어라는 의미다. 따라서 피부 레이저는 시술 아이디어나 시술 노하우 기법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기존 IPL, I2PL, I4PL, BBL 등 아이피엘 계열의 시술 원리는 아무래도 딱지가 가루딱지 식으로 지고 그게 떨어지면서 좋아지는 원리이기 때문에 시술 후 표시가 나야 효과를 거두는 흐름이었다. 물론 피부 상태에 맞게 병행할 수 있으며 딱지가 져서 좋아지는 원리의 레이저로는 큐532엔디야그레이저, 씨오투레이저, 어븀야그레이저, 롱755알렉산드라이트레이저 등 다양하다.

IPL 계열과의 차이점은 색소 부위만을 선택적으로 포인트렛슨 식으로 디테일하게 시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는 것이다. 롱755레이저나 어븀야그레이저의 얕은 시술은 큰 일상생활 불편감 없이 시술이 가능하다.

레이저토닝은 처음에는 색소를 조각내는 원리로 치료 과정을 밟아가므로, 처음에는 변화를 못 느끼는게 오히려 정상적인 치료 흐름이다. 레이저치료는 세상 이치랑 같은데, 한 번에 강하게 하면 나중에 효과는 좋을 수 있지만 무리를 줄 수 있고, 횟수를 산정해서 퀄리티 있는 레이저들을 조합해서 하려면 비용 시간이 들게 된다. 이런 이유로 병원 컨셉이 다양하게 나눠지는 것으로, 옳고 그름은 아니고 장단점의 원리에서 이해해야 하며 자신의 치료 가치관이나 피부 상태에 그 컨셉이 맞으면 금상첨화다.

레이저토닝 역시 다소 무리하게 횟수를 줄여서 강하게 하면 빨리 맑아지는 효과를 거둘수 있으나 현 시대에는 아토피 기운의 증가로 피부들이 예민해지고 약해지는 트렌드이므로, 물론 그렇게 할 수는 있지만 권장할 사항까지는 아니다. 안정적인 횟수와 시술 퀄러티, 자신의 피부 상태를 고려해 합리적인 치료 흐름을 찾는 것이 성공의 포인트다.

피부에 무리를 줘서 횟수를 과도하게 줄여 시술하는 것은 재발성이나 피부 재생이라는 근본적인 측면에서 오히려 손해다. 처음에 서두르지 않고 차분하고도 체계적인 시술 패턴을 이어간 사람이 나중에는 피부도 예민해지지 않으면서 피부 건강과 탄력도 챙기고, 기초가 탄탄해져서 비용과 시간 부분에서도 줄어들어서 오히려 이득이 되는 것이다.

보통 주근깨, 잡티는 색깔이 진하다면 처음에 살짝 가루딱지 식으로 부분적으로 디테일하게 시술한 후 레이저토닝을 이어갈 수도 있겠지만, 요즘은 오히려 일상생활 표시가 없는 레이저토닝 기법이 발달돼 있어 일단 얼굴톤과 전반적인 기미, 주근깨, 잡티를 옅게 하면서 부분적인 색소들이 상대적으로 보이면 그것만을 선택적으로 포인트렛슨 식으로 다양한 최적의 색소 레이저들을 이용해서 시술하면 왕성한 사회생활을 하는 현 시대의 흐름이나 계절에 상관 없이 피부를 관리해야만 하는 시대흐름에 부합된다.

레이저토닝은 일상생활 표시나 불편감이 없이 왠만한 색소들은 그것만으로도 정리가 되고, 레이저토닝을 제외한 다양한 색소 레이저들이 확률적으로 유발하는 후현상인 착색과정마저도 오히려 정리를 해주는 기능이 있으므로, 피부 레이저 시술에 있어서 기본적이고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고, 시대가 흘러도 대중화의 흐름은 계속 지속되고 있는 것이다.

물론 알아야 할 중요 포인트 중에 하나가 진정한 레이저토닝 기법으로 시술했느냐 하는 점이다. 주로 큐스위치1064엔디야그레이저로 순하게 하는 기술명이 레이저토닝인데, 문신이나 오타모반, 베커씨모반 등은 큐스위치1064엔디야그로 다소 높은 강도로 시술하게 되는데, 이것까지 레이저토닝으로 좋아진다고 기술을 하다보면 많은 오해가 발생할 수 있다. 레이저토닝은 전혀 표시가 안나는 기법이고, 엔디야그의 다소 높은 강도는 확률적이지만 착색도 유발될수 있고, 표시가 나기 때문이다. 이는 왕성한 사회활동이 있는 현 시대에 아주 중요한 차이점이 될 수 있기에 반드시 구별 이해돼야 하겠다.

양재역피부과 이너뷰피부클리닉 김현 원장은 "레이저토닝, 제네시스토닝을 중심으로 한 듀얼토닝과 옅은 기미, 주근깨, 잡티의 완성도를 더 올려주는 레이저토닝 다듬기 기법과, 가루딱지 식으로 지고 착색률이 적은 일상생활 불편감이 크게 없는 롱755알렉산드라이트레이저를 이용해서 현 시대의 바쁜 일상이나 계절의 변화 속에서도 항상 관리가 가능하고 피부가 오히려 건강해지는 강남스타일의 치료 흐름을 시행하고 있다"고 조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