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여자들에게 결혼에 대한 환상이 있습니다. 실제적으로 결혼생활에 대한 환상보다는 결혼식에 대한 꿈이 더 크죠. 일생에 한 번 뿐인 날인만큼 누구보다 더 예쁘고, 화려하게 결혼식을 치르고 싶어 합니다. 그중에 가장 큰 로망을 갖고 있는 것이 바로 '웨딩드레스'입니다. 보통 자신만의 드레스 스타일을 정해놓고 고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막상 결혼식을 준비하다보면 너무나 준비할 것이 많습니다. 때문에 정작 중요한 것을 선택할 때는 진이 빠져, 열정적이지 못한 준비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렇게 진행하다 보면 결혼식 후 '다시 할 수 있다면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데...'라는 후회를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런 후회를 없애기 위해 '웨딩예습' 코너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웨딩 예습을 진행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에 대한 전문가의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줍니다. 파크뷰 칼라빈 박춘연 원장에게 웨딩 메이크업을, 파크뷰 헤어 전문가에게 헤어스타일을, 라비쥬마리에에서 웨딩드레스를, 스파지오 스튜디오에서 화보 촬영의 기회까지 가질 수 있습니다.
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29호 모델의 로망은?
26살 직장인입니다. 대학생 때 우연히 웨딩드레스를 입어본 적이 있는데, 그 후로 늘 웨딩드레스에 관심이 많았어요. 당장 결혼 계획이 있는 건 아니지만 하나 둘 결혼하는 친구들을 보면서 제게 어떤 드레스가 어울릴 지 궁금하기도 했어요. 다른 사람에게 헤어나 메이크업을 받아본 적이 없어서 제게 어울리는 스타일이 어떤 것일지도 궁금해요.
▲메이크업 솔루션
모델은 피부 톤이 어두운 편이네요. 어두운 피부도 충분히 매력적일 수 있지만 신부는 아무래도 화사한 게 좋겠죠. 우선 어두운 색상의 파운데이션부터 밝은 색상의 파운데이션을 차례로 발라 화사한 피부를 만들어 줄게요. 진한 핑크 컬러의 볼터치로 포인트를 줄 것이기 때문에 입술은 강조하지 않을게요. 여기에 입술까지 진하게 발라주면 자칫 나이 들어 보일 수 있어요.
모델은 얼굴이 크진 않은데 조금 긴 편이에요. 이럴 땐 면 메이크업으로 세로의 여백을 채워 주는 것이 중요해요. 동양인은 아무래도 서양인 만큼 이목구비가 뚜렷하지 않기 때문에 얼굴에 여백이 많아요. 전신 사진을 찍으면 이런 여백이 더 도드라져 보일 수 있죠. 그 여백을 채워 주어야 눈도 더 크고 깊어 보일 수 있어요.
① 어두운 톤과 밝은 톤의 파운데이션을 차례로 발라 줍니다.
② 고체형 컨실러를 펜슬 컨실러에 묻혀 잡티를 가려 주세요.
③ 가루 파우더로 얼굴의 유분기를 잡아 주세요.
① 노즈 섀딩을 해주세요.
② 진한 핑크 컬러의 블러셔를 발라 줍니다.
③ 펜슬로 헤어 라인을 꼼꼼히 채워 주세요.
④ 일자 모양으로 눈썹을 그려 주세요.
① 연한 누드톤의 립글로즈를 발라 주세요.
② 아이 섀도를 눈 두덩이에 펴 발라 줍니다.
③ 피치 컬러의 섀도를 눈 밑에 발라 다크서클을 커버해 주세요.
① 아이라이너를 그려 주세요.
② 마스카라를 해 줍니다.
③ 마스카라 솔을 세로로 세워서 아래 속눈썹에 발라 주세요.
▲헤어 솔루션
파크뷰 칼라빈의 배승진 실장은 "모델은 얼굴이 긴 편이라 5대5 가르마 보다는 사선 가르마가 잘 어울려요. 머리를 높게 묶으면 얼굴이 길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아래 쪽으로 묶어 시선을 분산시킬 것이에요. 전체적으로 웨이브를 넣어 볼륨감을 주고, 묶은 머리도 망으로 가리기 보다는 자연스럽게 흐트러트려 귀여운 느낌을 더해줄게요"라고 전했습니다.
① 전체적으로 드라이를 해 주세요.
② 아이론을 이용해 웨이브를 넣어 줍니다.
③ 두상에 백콤을 넣어 주세요.
④ 양 옆머리를 조금 빼내 핀으로 고정해 줍니다.
① 옆 머리를 남기고 뒷 머리를 하나로 묶어 주세요.
② 남겨뒀던 옆머리에 백콤을 넣어 줍니다.
③ 옆머리를 뒷 머리와 합쳐 묶어 주세요.
④ 묶은 머리카락 뒷 부분에 볼륨을 더해 줍니다.
▲ 웨딩드레스 솔루션
이번 주 모델은 여리여리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가녀린 체구의 소유자네요. 늘씬한 몸매를 강조함과 동시에 깜찍함을 더해줄 수 있는 에이(A)라인 드레스를 준비했습니다. 이 드레스는 발끝부터 허리라인까지 플레어 스타일로 천을 덧댄 것이 특징인데요. 물결 무늬로 내려오는 스커트 라인이 우아함과 동시에 사랑스러운 느낌을 자아냅니다. 여기에 화이트 플라워 코사지와 면사포를 함께 코디해 청순한 분위기를 더해주었습니다.
★박춘연 원장은...
·2015년 현(現)파크뷰칼라빈 메이크업 원장
·현(現) 서울모드패션학교 패션디자인학부 겸임 교수
·배우 윤은혜, 이인혜, 그룹 시크릿, 가수 에일리 메이크업 담당
★김선정 원장은...
·2014년 현(現) 라비쥬마리에 원장
·2014년 현(現) 서대문 여성인력개발센터 웨딩헬퍼 부문 외부강사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PSA학과 전임강사
★윤종식 실장은...
· 2015 현(現) 스파지오 스튜디오 실장
· 프로골퍼 최경주 재능 기부 레슨 촬영
· 정샘물 메이크업 아티스트 작품 촬영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웨딩예습'을 위한 일반인 웨딩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웨딩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청담동에서 가장 핫한 웨딩드레스 샵에서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를 전문가가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주는 프로젝트입니다. 또한 웨딩 전문스튜디오에서 화보를 촬영하는 기회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예비신부가 된 자신의 모습을 미리 볼 웨딩예습의 기회를 선사합니다. 기한은 '무기한'입니다.
결혼을 앞둔 분, 결혼을 꿈꾸는 분, 웨딩의 '스드메'란 무엇인지 체험해 보고 싶은 분 모두 환영합니다.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2. 전신사진 1장 (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3. 출생연도, 이름, 키, 몸무게, 가슴 사이즈, 허리 사이즈
4. 연락처(휴대폰 번호)
한국경제TV 박선미 기자
meili@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