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용화/ 사진 :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한류스타 정용화가 화장품브랜드 모델로 발탁됐다.
올해 초 중국 대형유통업체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으며 중국시장에 포문을 연 스킨79(대표 임병선)가 한류열풍의 주역 정용화를 새롭게 브랜드모델로 전격 발탁했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3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을 수상한 스킨79는 2015년 본격적인 중국시장 진출과 함께 아시아에서 떠오르는 한류스타 정용화를 브랜드모델로 기용함으로써 또 한번 새로운 도약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스킨79의 새 얼굴로 발탁된 정용화는 그룹 씨엔블루(CNBLUE)의 리드보컬 겸 기타리스트로 2010년 드라마 '미남이시네요'로 데뷔해 '런닝맨', '우리 결혼했어요' 등 예능과 '넌 내게 반했어','삼총사' 등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하며 가창력뿐만 아니라 연기, 예능 등 다방면에 두각을 보이고 있다.
특히 가온웨이보차트 31주 1위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중국 젊은 층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정용화는 중국 온라인 시트콤 '조사남사4'와 후난TV '쾌락대본영', 동영상서비스 '아이치이(IQIYI)' 홍보영상에 출연하는 등 현지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며 김수현, 이민호, 이종석 등과 함께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류스타로 평가 받고 있다.
스킨79 관계자는 "2015년 3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수상을 시작으로 올해 1월 중국 대형유통채널과 제휴를 맺었다"며 "한류스타 정용화를 모델로 발탁한 것을 기점으로 더욱 폭발적인 브랜드성장과 함께 한국과 중국을 넘어 한류화장품시장에 큰 파란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