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 전쟁 사진 공개…일제 잔재 지운다! (사진=JTBC)
6.25 전쟁 사진 공개…일제 잔재 지운다!
6월 25일 6.25 전쟁 사진 공개 소식이 전해졌다.
행정자치부 국가기록원은 지난 24일 6.25전쟁 65주년을 앞두고 6.25 전쟁 사진을 전격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사진은 총 80매다. 자세한 내용은 행정자치부 국가기록원은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볼 수 있다.
6.25 전쟁 사진 주소 : http://www.archives.go.kr/next/news/wordsDetail.do?board_seq=94568
한편, 이런 가운데 일제 잔재로 알려진 국보 일련번호 폐지 추진 소식도 전해졌다.
복수의 언론에 따르면 문화재청은 지난 1월 국보에 붙여진 일련번호를 폐지하는 방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문화재청장은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서 “국보의 번호가 국민에게 많은 혼란을 주고 있는 만큼 개선책 마련이 불가피하다”며 일련번호 폐지 추진 가능성을 언급했다.
일제는 지난 1933년 우리나라 국보를 관리한다는 명목으로 일련번호를 부여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국보 1호'로 시작되는 번호 체계의 기본 틀은 일제강점기 그대로로 알려졌다.
이후 숭례문이 국보 1호로서 대표성을 상실했다며 국민서명운동이 전개되는 등 일련번호를 두고 논란이 확산된 바 있다.
문화재청 측은 “국보 지정은 법 개정 사항이 아니어서 ‘국보 숭례문’ ‘국보 훈민정음 해례본’ 등으로 전체 목록을 나열해 고시하면 효력이 발생해 절차가 간단한 편”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