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장마전선 위치, 비 오는 날 김치부침개 어때요?

입력 2015-06-24 17:21
수정 2015-06-24 17:29
▲현재 장마전선 위치, 비 오는 날 김치부침개 어때요?(사진=TVN 집밥 백선생)

현재 장마전선 위치, 비 오는 날 김치부침개 어때요?

현재 장마전선 위치가 SNS에서 관심을 모은다.

현재 장마전선 위치에 따라 내일부터 장맛비가 시작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북상한 장마전선으로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올해 첫 장맛비가 내렸다.

한편, 이런 가운데 비 오는 날 김치부침개 만드는 법도 관심을 모은다.

장안의 화제 'TVN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은 최근 김치부침개 만드는 법(황금 레시피)을 공개했다.

백종원은 "간은 따로 필요 없다 김치에 다 들어 있다" "계란은 넣지 않는다" "밀가루는 김치에 반 정도"등의 조언을 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캐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tvcast.naver.com/v/403041 )

한편, 화 풀리는 식품도 화제다.

미국의 여성생활 잡지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는 최근 스트레스 해소 음식들을 추천했다.

1, 아몬드가 들어간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은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 감소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혈압을 떨어뜨리는 효과도 있다고 한다. 에너지를 높이는 단백질과 몸에 좋은 단일불포화지방도 들어있어 우울증 완화 효과가 있는 아몬드와 함께 먹으면 환상의 콤비다.

2. 호두, 피스타치오 등 견과류.

견과류에는 섬유질과 항산화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다. 특히 호두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우울증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다. 캐슈와 아몬드에 들어있는 셀레늄은 기분을 좋게 만들기도 한다.

3. 고구마.

단맛이 강한 고구마에는 낙관적인 생각을 증진시키는 영양소인 카로티노이드와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